부산위생병원(원장 김창수 www.pah.co.kr)은 8일 현재 진행 중인 PACS, OCS, EMR 등의 의료정보시스템에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 kr.sun.com)의 씬클라이언트인 썬레이(Sun Ray)를 비롯해 옵테론 서버와 JDS 등 썬의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부산위생병원은 씬 클라이언트 기반의 컴퓨팅 환경을 구축하게 됐고, 이로서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업그레이드 같은 번거로움을 한 번에 끝낼 수 있게 됐다. 또한 씬 클라이언트 환경의 높은 보안성으로 인해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병원업무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한국썬이 부산위생병원에 공급하게 된 솔루션으로는 ▲Sun Ray 170 100대 ▲클라이언트 관장용 서버 썬파이어 40z ▲애플리케이션 서버용 썬파이어 20z ▲DB서버용 썬파이어 4800 ▲솔라리스 버전의 자바 데스크톱 시스템(JDS) 등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병원의 모든 IT서비스를 썬레이로 액세스하는 최초의 사례이며, 썬레이 100대의 도입은 아태지역에서도 가장 큰 규모로 기록 됐다. 특히 한국썬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시스템 도입 뿐 아니라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향후 의료 시장 공략을 위한 경험을 쌓게 됐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