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통합 퍼블리싱 기능 지원, 파일 권한 통제 등 문서 유실 방지

[아이티데일리] 기술문서 전문 기업 텍스트리(대표 윤강원)와 아르고넷(대표 박종진)은 공동 개발한 기업용 문서관리 솔루션 ‘컨텐트리 스튜디오’를 DB하이텍에 공급했다고 13일 밝혔다.

컨텐트리 스튜디오는 사용자의 개별 PC 환경에서 문서를 작성, 업로드해 허가된 작업자가 로그인해 공유 문서를 체크아웃/인 방식으로 수정·공유하는 서버 기반 중앙 집중식 문서관리 솔루션이다. 2021년 하반기 솔루션 공급에 착수해 올해 5월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컨텐트리 스튜디오 주요 기능으로는 △MS워드 파일 형식의 유형별 문서 템플릿 정형화로 다양한 사용자가 표준 템플릿을 바탕으로 문서 작성 △파일 체크아웃/인 협업 및 버전관리 △챕터, 섹션 등 특정 콘텐츠 단위 모듈화, 단위 모듈 MS워드 파일을 하나의 문서로 합치는 퍼블리싱 기능 제공 △사용자 권한관리를 통한 폴더/파일 액세스 권한 통제 △문서 내 텍스트까지 검색할 수 있는 강력한 검색 기능 △사용자 환경에 따른 커스터마이즈 지원 등이 있다.

컨텐트리 스튜디오 시스템 기본 구성도(제공: 컨텐트리 스튜디오)
컨텐트리 스튜디오 시스템 기본 구성도(제공: 컨텐트리 스튜디오)

컨텐트리 스튜디오의 기능 중 맵(map) 파트는 챕터/섹션 단위로 MS 워드 파일을 모듈화하고 모듈 단위 MS워드 파일을 전체 문서로 구성하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은 맵으로 구성된 전체 문서를 하나의 문서로 통합해 최종 결과물 문서로 퍼블리싱이 가능하다. 퍼블리싱 과정에서 전체 문서의 페이지 넘버링, 목차 생성 등 문서 출판 자동화까지 지원되는 것도 맵 기능의 장점이다. 맵 기능은 특히 대규모 문서 작성 시 개별 토픽 문서 관리나 여러 사용자가 협업할 때 유용하다.

DB하이텍 담당자는 “시스템 도입 후 기술문서 버전관리 방식이 개선돼 효율적인 문서관리로 문서 유실 방지, 문서 오류 최소화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