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전체 상품, 주문, 재고, 배송 등 올인원 관리 가능

네이버클라우드가 이커머스 SaaS인 ‘마켓팟’을 출시했다. 
네이버클라우드가 이커머스 SaaS인 ‘마켓팟’을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 김유원)는 마켓 통합 관리를 지원하는 이커머스 버티컬 서비스 ‘마켓팟(MARKETPOT)’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마켓팟은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마켓 통합 관리 서비스다. 최근 네이버클라우드는 산업 및 용도별로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버티컬(Vertical) 솔루션’ 전략을 통해 SaaS 중심의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이번 마켓팟 출시도 이커머스에 특화된 비즈니스 솔루션 저변 확대 전략의 일환인 것으로 풀이된다.

마켓팟의 강점 중 하나는 연동성이 높다는 점이다. 로그인 한 번으로 연동된 각 마켓의 상품 등록 및 수정, 주문, 재고, 배송 현황 등을 파악해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1번가, 쿠팡, 지마켓, 옥션 등 주요 온라인 마켓과 연동이 가능하며, 판매자는 상황에 따라 가격을 유연하게 설정하고 판매처별 주문을 자동 수집해 누락 없이 송장 등록부터 배송까지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수집된 배송 건수는 입고된 상품 수와 비교해 재고 현황을 손쉽게 파악하도록 지원한다. 고객 문의도 한 번에 수집해 더 빠른 응대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마케팅을 위한 문자 및 메일 발송 기능도 지원한다.

가입비나 설치비 등 최초 납입 요금 없이 이용이 가능하며, 프리미엄 요금제 사용 시 월 등록 상품 수나 연동 주문 수에 제한이 없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월 저장 공간 80GB(베이직 요금제는 50GB) 및 전송량 200GB(베이직 요금제는 50GB)를 초과하거나 효율적인 마켓 운영을 위해 부가 서비스를 연동하는 경우 비용이 추가된다.

네이버클라우드 한상영 전략·기획 총괄 상무는 “마켓팟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마켓을 운영하는 중소형 사업자들도 네이버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사업을 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연동 마켓 및 부가 서비스 확대, 기능 개선 등 서비스 향상을 통해 폭넓은 이커머스 특화 서비스 로드맵을 확대하는 한편, 온라인 셀러의 업무 효율화와 편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클라우드는 마켓팟 출시를 기념해 1+3개월 무료 이용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마켓팟 서비스 가입 고객 중 12월 31일까지 프로모션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가입 시점부터 1개월 간 무료 이용을 제공하며, 이후 3개월 간 초과 요금 및 부가 서비스 요금을 제외한 무료 이용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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