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 ‘밴티지’ 등 SW 공급 예정…컨설팅 역량과 기술 시너지 기대

메타넷글로벌이 디지털 인텔리전스 기업 애비와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메타넷글로벌이 디지털 인텔리전스 기업 애비와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데일리] 메타넷글로벌(대표 김기호)은 디지털 인텔리전스 기업 애비(ABBYY)와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토대로 메타넷글로벌은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도입 및 고도화 중인 고객사를 대상으로 애비의 △클라우드 인공지능(AI) 기반 태스크·프로세스 마이닝 툴 ‘타임라인’ △지능형 문서 처리 툴 ‘밴티지’ 등 소프트웨어를 공급할 예정이다.

타임라인은 기업에서 발생하는 업무처리 과정 및 절차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한 뒤 이를 시각화하여 비효율적이거나 불필요한 단계를 찾아낼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고객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시스템 인사이트를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비용 절감 및 높은 투자대비효과(ROI)를 얻을 수 있다.

밴티지는 AI 기술을 통해 어떠한 유형의 문서나 콘텐츠에서도 필요한 정보를 읽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솔루션을 사용하면 자동화 시스템 등을 통해 대규모로 문서를 수집·처리·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을 효과적으로 제고할 수 있다. 메타넷글로벌 측은 로우코드(Low code)·노코드(No code) 솔루션이기 때문에 IT 전문 지식이 없는 현업 담당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메타넷글로벌은 자사가 보유한 IT 컨설팅 역량과 애비의 디지털 인텔리전스 기술을 결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타넷글로벌 김기호 대표는 “애비의 솔루션은 1만 개 이상의 기업에서 사용될 만큼 시장 경쟁력이 입증된 제품”이라면서, “기업의 디지털 혁신 및 초자동화 구현을 고민하는 국내 고객들에게 항상 최고의 기술을 맞춤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파트너로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애비 닐 머피 글로벌 채널 부사장은 “기업들이 고객 경험을 간소화하고, 그들의 디지털 전환 전략을 가속화함에 따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지능형 자동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우리는 메타넷과 협력하면서, 메타넷이 고객의 클라우드 여정을 위한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한국에서 애비의 입지를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