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기반 협업 학습 가능…실무 역량 향상 기대

그렙은 개발자 교육 서비스 프로그래머스 스쿨을 ‘온라인 개발자 학습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개편했다.
그렙은 개발자 교육 서비스 프로그래머스 스쿨을 ‘온라인 개발자 학습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개편했다.

[아이티데일리] 그렙(대표 이확영·임성수)은 개발자 교육 서비스 ‘프로그래머스 스쿨’을 ‘온라인 개발자 학습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개편된 프로그래머스 스쿨은 개발자의 전문적인 실무형 교육을 위해 학습자와 교·강사가 자유롭게 강의를 개설하고 소통할 수 있게 바뀌었다. 강의 방식이 아닌 커뮤니티 기반 협업 학습을 통해 실무 역량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프로그래머스 스쿨에서는 예비 및 현직 개발자를 대상으로 SW 개발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위해 프로젝트 기반의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수준별 코딩 학습과 중장기 부트캠프를 비롯해 그룹 스터디와 멘토링 및 세미나와 같은 다양한 방식의 협업 학습과 자신의 수준과 목적에 맞는 온라인 코딩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교육자와 멘티 간 참여와 소통 향상을 위해 라이브 클래스로 운영된다. 그렙 측은 “학습자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학습 동기 부여도 가능해, 일반적인 동영상 강의 완료율인 4%의 학습 성취도가 70%까지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콘텐츠 라이브러리’도 추가됐다. 콘텐츠 라이브러리는 그렙이 보유한 동영상 강의 및 코딩테스트 문제, 오픈소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수록한 자료실이다. 강의 콘텐츠가 없는 교육자도 언제든 강의 개설을 위해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활용할 수 있다. 향후 글로벌 교육 콘텐츠도 도입해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외 교육자의 효율적인 강의 전달을 위해 △코딩테스트 및 실습 △협력 프로그래밍 환경 △ 코드 리뷰 △코딩 관련 질의응답 기능 △온라인 시험 감독 기능 등도 제공한다.

그렙 임성수 공동대표는 “이번 프로그래머스 스쿨 개편으로 프로그래머스가 자체 개설하고 있는 교육 과정 개수를 연간 30개에서 월 100개로 약 40배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개발자가 개발자를 양성하는 학습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모든 개발자의 성장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