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에 걸쳐 임직원 초·중등생 자녀 80명에 연령대별 맞춤형 코딩 교육 진행

안랩이 임직원의 초‧중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온라인 코딩 교육 ‘2022 여름방학 미래상상 코딩캠프’를
안랩이 임직원의 초‧중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온라인 코딩 교육 ‘2022 여름방학 미래상상 코딩캠프’를 진행했다.

[아이티데일리] 안랩(대표 강석균)은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임직원의 초‧중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온라인 코딩 교육 ‘2022 여름방학 미래상상 코딩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안랩은 에이스코드랩(대표 임영선)과 임직원의 초‧중등생 자녀 80명을 대상으로 △나만의 메타버스 만들기(초등 3학년 ~ 중등 3학년 대상) △놀면서 배우는 인공지능(초등 3학년 ~ 6학년 대상) 등 참가자 연령대에 맞춰 수준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나만의 메타버스 만들기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메타버스 제작 플랫폼을 활용해 직접 메타버스 맵을 제작했고, 교육 기간 참가자들이 만든 메타버스 맵을 체험했다. 놀면서 배우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에서는 인공지능에 대한 기초 지식을 공유하고, 아두이노를 활용해 인공지능 LED 무드등, 인공지능 재활용 쓰레기통 등을 제작했다.

놀면서 배우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에 참가한 TI 개발팀 유승열 수석연구원의 자녀 유서연 양은 “코딩캠프에서 배운 내용으로 내가 직접 만든 인공지능 무드등이 실제로 작동하는 걸 봐서 뿌듯했다”며, “다음 방학에도 코딩캠프에 참가해 재미있게 코딩을 배우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