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료자 대상 클라우드 바우처 제공…국내 민간 클라우드 도입 및 전환 활성화 기대

[아이티데일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전략 수립을 위한 클라우드 강연 ‘2022년 클라우드 CEO 아카데미’가 7월 12일부터 개최된다.

‘클라우드 CEO 아카데미’는 국내 민간부문의 클라우드 전환과 도입의 활성화를 위해 기업의 의사결정권자(CEO, CIO, CFO 등)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활용 비즈니스와 디지털 경영전략에 대해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6년부터 매년 도입 및 전환 교육에 각 100여명의 C레벨이 참여하고 있으며, 7년간 총 1,300명 이상이 수료했다.

이달 12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클라우드 도입 교육으로, 클라우드 서비스의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이 효과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분야 전문가와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의 강연, 클라우드 도입 성공 사례 발표 등을 진행한다.

온라인 아카데미는 상명대학교 경영공학과 서광규 교수의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서비스’ 발표를 시작으로, AWS의 윤석찬 수석의 ‘클라우드 컴퓨팅이 가져와 비즈니스 혁신’, 네이버클라우드 박용준 수석의 ‘클라우드 도입의 가치와 성공 사례’ 등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클라우드 CEO 아카데미’ 도입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도 제공된다.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국내 중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클라우드 CEO 아카데미’ 강연 수료자는 데이터 기반 컨설팅,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료 등 기업당 최대 15.5백만 원 규모의 바우처 혜택을 받을수 있다.

NIPA가 이달 12일부터 ‘2022년 클라우드 CEO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NIPA가 이달 12일부터 ‘2022년 클라우드 CEO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아카데미 참가를 원하는 사람 누구나 신청 접수가 가능하며,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세부 강연 내용 및 후속 지원 혜택 등 자세한 사항은 올해의 클라우드 정보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데이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W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아카데미는 8월 중순에 진행된다. NIPA는 해당 아카데미를 통해 클라우드 분야 전문가를 통한 기술 멘토링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SW의 클라우드 전환 과정에서 고충을 해결하고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방안이 공유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