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EKS’ 및 오픈소스 에코시스템 지원하는 ‘쿠버네티스 센터’ 설립도

[아이티데일리] 솔트웨어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CNCF)의 쿠버네티스 서비스 인증기업(KCSP) 자격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KCSP는 쿠버네티스에 대한 지원, 컨설팅 등 서비스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에 부여되는 파트너 인증 제도다. 리눅스 재단(LF)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CNCF)이 운영하고 있다. 기업이 쿠버네티스 서비스 인증(KCSP)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쿠버네티스 관리자(CKA) 자격증이 있는 엔지니어를 확보해야 하고 쿠버네티스 실제 구축 사례가 있어야 한다.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파트너사인 솔트웨어는 이번 KCSP 자격 획득을 계기로 쿠버네티스 관련 사업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솔트웨어는 최근 부동산 권리 조사기관 리파인의 인프라를 ‘아마존 EKS(Elastic Kubernetes Service)’로 컨테이너화하는 것을 성공적으로 지원한 바 있으며, 이번 KCSP 자격을 토대로 ‘아마존 EKS’에 대한 지원을 대폭 강화하고 고객 확보에도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솔트웨어는 ‘쿠버네티스 센터’도 설립한다. 이 센터에서 ‘아마존 EKS’ 외 쿠버네티스와 결합할 수 있는 다양한 오픈소스도 컨설팅하는 등의 기술지원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솔트웨어 측은 이번 KCSP 자격 획득에 대해 “국내 대형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사(MSP)보다 먼저 획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세계 시장에서는 물론 국내에서도 쿠버네티스 도입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솔트웨어의 이번 KCSP 자격 획득은 쿠버네티스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솔트웨어는 지난 4월 한국거래소에서 미래에셋대우스팩3호와의 합병을 승인받고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이다. 7월 중 합병 후 8월 초 합병신주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