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라텍스 잉크 장착, 옥내/외 출력물까지 출력


▲ HP 디자인젯 L25500 프린터



한국HP(대표 스티븐 길, www.hp.co.kr)는 12일 HP 라텍스(Latex)잉크를 장착해 친환경성을 강조한 'HP 디자인젯 L25500프린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중•소 디지털 출력 및 간판 제작업체와 외주업체, 대형 사진 출력 업체에서 옥내외용 출력물의 제작을 위한 제품으로 수성 기반의 라텍스 잉크 장착으로 친환경성을 배가 시킨 것이 특징이며, 60인치 이하 출력물 사이즈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모델이다.

이늘 발표된 'HP 디자인젯 L25500 프린터'는 수성 기반의 HP 라텍스잉크를 장착해 환경, 건강, 안전에 대한 위험 없이 무취의 출력물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실내 POP 디스플레이, 전시회 그래픽, 벽화나 직물 등 실내 인테리어를 비롯해 옥외용 배너, 버스 정류장 및 차량 부착 광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 할 수 있으며, 별다른 유지보수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지난 6월 HP 디자인젯 L65500 프린터에 장착되어 처음 선보인 HP 라텍스 프린팅 기술은 인쇄 면적이 120만 평방미터 이상을 차지하는 등 그래픽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42인치 및 60인치 모델로 처음 선보이는 HP 디자인젯 L25500 프린터는 고품질의 뛰어난 출력 솔루션으로 다양한 실내•외 출력 서비스를 제공하고, 환경적 영향을 중요시 여기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HP 디자인젯 L25500 프린터에 장착되는 HP 라텍스 잉크는 기존 출력 환경에서 주로 발생하는 독특한 냄새가 나지 않는다. 또한 HP 라텍스 잉크는 비인화성, 불연성 잉크로 위험을 알리는 경고문구가 필요 없고, 유해한 대기 오염물질을 포함하고 있지 않다.

또한 'HP 디자인젯 L25500 프린터'는 매일 수작업으로 프린트헤드를 손 볼 필요가 없는 무인 출력서비스에 사용자가 쉽게 프린트헤드를 교체할 수 있고, 내장된 색상보정스캐너(spectrophotometer)로 정확하고 일관된 컬러를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간판제조업체나 사진 인화 전문점 및 디지털 출력업체들도 손쉽게 대형 출력이나 옥외용 출력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한국HP는 오는 1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09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KOSIGN 2009)'을 통해 처음 제품을 공개, 행사장 내에서 제품 출력 시연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