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및 민간 수요에 맞는 IT 장비 인프라 및 SW 공급 확대 ‘총력’

[아이티데일리] 콤텍시스템(대표 권창완)은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 향후 성장전략을 주주들과 공유했다고 31일 밝혔다.

주총에는 재무제표 승인 등 3개의 안건을 상정했고, 승인됐다. 특히 콤텍시스템은 참석한 주주들에게 회사의 실적과 향후 성장 방향을 설명해 적극적인 공감대를 형성했다.

지난해 콤텍시스템은 연결 기준 영업이익 173억 원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991.8% 증가한 규모로 역대 최대 실적이다. 매출액은 같은 기간 60% 넘게 증가한 3,825억 원을 달성했으며, 당기순이익은 47억 원으로 흑자로 전환했다.

콤텍시스템은 기존의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사업, 비대면 영상사업부터 클라우드 인프라, AI 인프라 구축 등 클라우드 인프라 전문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기 위해 관련 비즈니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성장 사업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로 업계 선두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경영 전략을 구축하고 단계별로 추진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공공 및 민간 시장의 수요에 맞는 IT 장비 인프라와 관련 SW를 적극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종속회사인 쌍용정보통신 및 글로벌 전문기업과의 협력도 강화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시장 대응력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콤텍시스템은 미국 5G 특화망 전문기업 에어스팬(Airspan)과 단독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5G특화망(이음5G)사업을 본격 추진하는 등 지속적으로 신규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권창완 콤텍시스템 대표는 “주주 가치를 제고하고 여러 의견을 청취해 주주와 함께 성장하겠다는 회사의 경영 방침에 참석하신 주주들께서도 적극 동의해 주셨다”면서, “2021년의 성장에 만족하지 않고 변화하는 환경에 적극 대응해 시장 확대와 기술 혁신을 통해 최대 실적을 경신하는 의미있는 성과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