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피스족에 어울리는 울트라씬 노트북


▲ 도시바코리아가 출시한 노트북 ‘포테제 T130’



도시바코리아(www.toshiba.co.kr)는 3일 언제 어디서나 디지털 컨텐츠를 즐기는 '유피스족'을 위해 13.3인치(33.8cm) 16:9 와이드 스크린에 두께는 22.2mm이며, 6셀 배터리 포함 무게가 1.7kg에 불과한 울트라씬 노트북 '포테제 T130'을 출시했다.

'유피스(Uffice: Ubiquitous+Office)'족이란 노트북을 이용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각종 업무를 사무실에 상주하는 것과 다름없이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편리하게 처리하는 사람을 통칭하는 신조어다.

신제품은 이동 중 노트북을 이용해 웹 서핑과 블로그 및 트위터, 싸이월드 등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나 간단한 문서 작업을 주로 하는 '유피스족'의 사용자 특성에 맞춰 전력 사용량을 일반 모드 대비 3분의 1로 줄일 수 있는 '에코 모드(Eco Mode)' 기능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 인텔 펜티엄 초저전력 프로세서 SU4100 장착으로 평균 전력 소비량을 10W대로 3배 이상 낮췄으며, DDR2 메모리에 비해 소비전력 효율이 30% 이상 높은 DDR3 메모리(2GB)와 CCFL 백라이트 대비 전력 사용량이 50% 낮은 LED 백라이트를 채용해 배터리 지속 시간을 기존 노트북 대비 2배 이상 늘려 강력한 모빌리티 성능을 자랑한다.

신제품은 PDP, LED TV와 연결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대화면에서 즐길 수 있는 HDMI 포트와 최신 근거리 무선 통신 장치인 블루투스 2.1 등 도시바의 프리미엄급 노트북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포테제 T130'은 '퀵리커버리' 기능 탑재로 시스템을 간편하게 복구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는 '스마트 페이스' 기술을 적용한 안면인식 기능과 최신 패스워드 시스템 및 상하 좌우 움직임을 감지해 급격한 움직임으로 인한 하드디스크 손상을 방지해주는 '3D HDD 프로텍션' 등 향상된 보안 환경을 지원한다.

도시바코리아 마케팅팀 김규진 부장은 "울트라씬 노트북 '포테제 T130'은 심플한 슬림 디자인에 무게를 줄이고 배터리 지속 시간을 늘린 점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