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세스 처리 속도 및 안정성 향상…기업 간 전략적 연동 가능

[아이티데일리] 스페이스리버는 ‘노스노스(nosnos)’에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2.0 모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커머스 특화 창고 관리 서비스인 ‘노스노스’에 API 2.0 모듈이 추가됨으로써, 고객 기업들은 쉽고 빠르게 연동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프로세스 처리 속도와 안정성도 향상됐다. 또 기존에 없던 기능인 메인 카테고리 출고상품, 공급사, 매입처, 로케이션, 반품, 통계 등이 추가됐다. 각각 기능마다 API 연동이 가능해 폭넓게 API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스페이스리버 측은 최근 활발히 진행 중인 창고 자동화, 스마트화에 발맞춰, 다양한 창고 자동화 장비, 로봇 등과 호환이 가능하도록 이번 ‘API 2.0’가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기업 대 기업으로 OMS, 셀러 툴, 배송 시스템 등의 기능을 연동할 수 있다. 기업은 ‘노스노스’ API를 연동해 소수의 온라인 인력만으로도 손쉽게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어 구축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효율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노스노스’ API 2.0은 스탠더드, 프리미엄 두 가지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스탠더드는 출고량 2만 건 이하, API 키 발급 최대 10개로 월 27만 원에 서비스되고, 프리미엄은 출고량 10만 건 이하 API 키 발급 최대 50개로 월 48만 원에 서비스된다.

스페이스리버 임수영 대표는 “최근 물류 초기 비용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대기업, 중소기업이 많아지면서 ‘노스노스’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이번 API 2.0을 기획했다”면서, “점점 온라인 인력을 갖추기 어려운 만큼, 저비용 고효율 구조로 제휴사가 성장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