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및 질병 치료 서비스 및 메타버스 기반 의료지원 사업 협력

[아이티데일리] 디지털보안 전문기업 드림시큐리티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인피니티케어와 ‘OK검진 시스템 및 블록체인, 보안/인증체계 공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각사가 보유한 원천기술 기반으로 건강관리 및 질병 치료 서비스와 메타버스 기반 의료지원 사업 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다.

(왼쪽부터) 인피니티케어 강건욱 이사, 강한승 대표, 드림시큐리티 배웅식 상무, 김효중 이사 (사진=드림시큐리티)
(왼쪽부터) 인피니티케어 강건욱 이사, 강한승 대표, 드림시큐리티 배웅식 상무, 김효중 이사 (사진=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는 디지털 건강검진사업의 선두사업자인 인피니티케어의 건강검진 플랫폼인 OK검진 시스템에 회사의 보안 및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건강검진 수검자의 데이터를 보다 완벽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병원, 기업 등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안심하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국암호모듈검증(KCMVP)을 탑재한 드림인증서를 인피니티케어의 OK케어 서비스에 적용한다.

드림시큐리티는 보안업계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전자서명법에 따른 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양사는 민감한 개인 의료 정보 유출 없이 안심하고 건강을 상담할 수 있도록 원격의료사업과 건강 마이데이터 사업 공동 추진을 준비하고 있다.

드림시큐리티 관계자는 “드림인증 서비스와 그 토대가 되는 원천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보안인증 기반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디지털 보안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겠다”면서 “헬스케어 분야에 긴요한 기술이자 폐사의 강점기술 중 하나인 블록체인 기술도 적용할 예정이다. 인피니티케어사의 OK케어 사업 고도화를 위한 기술 지원과 차별화된 서비스로써 헬스케어 시장에서 정보 보안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