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온 F3’ 획기적 저소음, 강력한 성능


▲ 멀티터치 일체형 PC ‘루온 F3’



삼보컴퓨터(대표 김영민, www.trigem.co.kr)는 22일 윈도7을 운영체제로 한 멀티터치 일체형 PC '루온 F3'를 출시했다.

삼보는 이와 함께 드림시스 데스크톱, 에버라텍 노트북 등 대부분의 라인업에 윈도7을 적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함께 출시, PC 전문기업으로서의 강점을 살려 2010년형 컴퓨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윈도7 시대의 개막을 알린 삼보의 '루온 F3'는 윈도7 홈 프리미엄 에디션을 운영체제로 하고 54.6cm(21.5") 풀HD를 지원하는 고해상도 와이드 스크린에 멀티터치 기능을 적용했다.

터치스크린 구현 방법 중 가장 최신 기술인 적외선 광학 방식을 적용해 부드러운 멀티터치 구현에 최적화됐다. 마우스나 키보드 없이 손가락 두 개로 그림을 자유 자재로 늘이고 줄일 수 있고, 원하는 방향으로 돌릴 수도 있다. 강화 유리를 액정 화면에 덧대 터치 방식으로 사용해도 액정에 흠집이 나지 않으며 이물질이 묻었을 경우 닦기도 편하다.

컴퓨터 전문기업 삼보만의 독보적인 PC 개발 노하우가 결집됐다. 독자 개발한 새로운 냉각 기술로 데스크톱용 쿼드코어 CPU와 하드디스크를 사용하고도 대기 상태에서의 소음을 노트북 수준인 25.4dB로 낮췄다.

삼보는 소음을 낮추기 위해 별도 제작된 듀얼 냉각 팬, 알루미늄보다 열 전도율이 좋은 구리 소재가 추가된 히트모듈을 사용해서 CPU, 칩셋, 비디오카드 등 주요 부품의 열 배출 효율을 극대화 했다. 이 기술이 적용된 PC로 지난 2006년과 2007년 대한민국 기술대상 특별상을 두 차례나 수상한 바 있다.

또, 200만 화소 고성능 웹 카메라와 감도가 좋은 마이크를 내장해 채팅, 화상회의 등에 유리하며, USB 2.0보다 약 6배 이상 빠른 e-SATA포트를 장착해 자료 공유나 프로그램 복원 등에 탁월하다.

한편, 삼보는 멀티터치 기능이 포함된 '루온 F3'와 함께 데스크톱 PC, 노트북 PC 등 대부분의 라인업에 윈도7 운영 체제를 적용한 신제품을 함께 선보였다. 윈도7 스타터 버전을 탑재한 넷북 신제품도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윈도7 출시 전까지 신제품 구매를 미뤄온 대기수요, 교체 수요 등 다양한 수요를 끌어들여 연말 성수기 시장과 2010년형 컴퓨팅 시장을 선점해 나갈 전략이다.

특히 삼보의 주력 데스크톱 브랜드인 드림시스 PC의 경우 업계에서 유일하게 PC 자원 활용을 최적화 할 수 있는 64비트 운영 체제와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32비트 운영 체제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용도에 최적화된 컴퓨팅을 지원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