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역량 및 R&D 역량에서 높은 점수

[아이티데일리] 지니언스(대표 이동범)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2021년 하반기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우수 기업연구소는 기술혁신 성과가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으로 기업연구소를 3년 이상 운영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기업역량 및 R&D 역량이 주 심사 항목으로 발표심사, 현장심사, 종합심사 등의 단계를 걸쳐 지정된다.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되면 현판수여, 홍보 등을 지원 고 정부 포상 및 국가 R&D사업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니언스는 2005년 설립 당시부터 부설연구소를 개설했다. 전체 인력의 70% 이상이 기술인력이며 핵심 개발인력의 장기 근속과 우수 개발인력의 지속적인 확보로 주요 사업분야인 NAC, EDR 부분에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연구 개발을 위한 최적의 업무 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연구수당, 인센티브 등 연구개발 활동에 따른 평가와 보상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ISO 27001 및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ASP) 획득을 통해 개발단계에서부터 품질 및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 같은 결과로 지니언스는 가트너, 프로스트 앤 설리번 등 글로벌 조사기관으로부터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김성철 지니언스 기술연구소 연구기획실 이사는 “정부의 기업 R&D 지원 정책과 연구소에 대한 체계적인 육성을 통해 기술혁신 경쟁력 제고 및 질적 성장이 이뤄지고 있다”며,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확보한 만큼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대한민국 보안 소프트웨어의 위상을 강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