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aS 비즈니스 확대 주력…오픈소스 생태계 활성화 기여도

맨텍의 ‘아코디언’이 ‘쿠버네티스 적합성’ 인증을 획득했다.
맨텍의 ‘아코디언’이 ‘쿠버네티스 적합성’ 인증을 획득했다.

[아이티데일리] 맨텍은 회사의 솔루션 ‘아코디언(ACCORDION)’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파운데이션(CNCF) 재단의 ‘쿠버네티스 적합성 인증 프로그램(Certified Kubernetes Conformance Program)’ 중 ‘쿠버네티스 적합성(CK, Certified Kubernetes)’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맨텍은 ‘쿠버네티스 적합성’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쿠버네티스 기술력을 입증했다. 맨텍은 ‘아코디언’을 통해 클라우드 플랫폼(PaaS)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오픈소스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쿠버네티스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통합 관리 플랫폼 ‘아코디언’은 다양한 인프라가 존재하는 플랫폼 환경에서 자동화된 운영 관리 및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최적화하기 위한 쿠버네티스 기반의 컨테이너 통합 관리 솔루션이다. 최근 맨텍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멀티 클러스터 관리 기능이 추가된 ‘아코디언 v2’를 출시했다.

‘아코디언’은 복잡한 스크립트 개발 없이 GUI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운영할 수 있으며, 맨텍 자체 쿠버네티스 전문 인력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적합한 쿠버네티스 구성 및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단일 콘솔로 통합 관리하고, 복잡한 MSA 배포와 관리를 간소화 및 가시화해 애플리케이션 운영 관리에 편의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