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DQ#’ 패키지로 구성해 데이터 표준화 기반의 체계적인 품질진단 지원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평가에 대응하기 위한 최적의 툴 제공

엔코아가 ‘데이터웨어 디에이샵 디큐에디션’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하고 공공시장 공략을 가속화했다.
엔코아가 ‘데이터웨어 디에이샵 디큐에디션’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하고 공공시장 공략을 가속화했다.

[아이티데일리]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가 자사의 ‘데이터웨어 디에이샵 디큐에디션(DATAWARE DA#_DQ Edition)’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데이터 관리 포인트와 이슈가 증가하면서 데이터 관리는 더욱 복잡해져 가고 있다. 이에 따라 체계적이면서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데이터 표준화와 품질관리를 지원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데이터웨어 디에이샵 디큐에디션’은 데이터 품질 진단 기능을 담은 데이터 모델링 툴이다. 엔코아의 데이터 모델링 툴 ‘디에이샵(DA#)’과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디큐샵(DQ#)’의 품질진단 기능을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해 데이터 표준화 기반의 체계적인 품질진단을 지원한다. 특히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평가에 대응해야 하는 기관에게 편리한 모델링 기능과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품질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고경진 엔코아 영업팀 이사는 “최근 데이터 표준화와 데이터 품질관리는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의 기반이 되는 필수 항목으로 다루고 있으며, ‘디에이샵 디큐에디션’은 이러한 고객의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데이터 표준화 기반의 품질진단 솔루션”이라면서, “2021년 연말까지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평가에 대응해야 하는 공공기관의 도입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