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진단‧분석‧추천으로 효과적인 학습 환경 제공하는 자격증 교육 서비스 제시

임재환 유비온 대표(왼쪽), 이동성 티맥스에이아이 대표
임재환 유비온 대표(왼쪽), 이동성 티맥스에이아이 대표

[아이티데일리] 티맥스에이아이(대표 이동석)는 유비온(대표 임재환)와 AI 교육 서비스에 관련된 업무 협약을 맺고 기술 및 콘텐츠 협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유비온은 기획재정부가 소관하는 국가 공인 경제 자격증 시험 ‘테샛(TESAT)’과 ‘매경 테스트(TEST)’를 위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티맥스에이아이는 해당 서비스를 위해 AI 교육 플랫폼을 제공한다. 최근 출시한 AI 기반 수학 학습 애플리케이션 ‘티맥스 와플수학’의 토대가 된 AI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

먼저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를 토대로 서비스 운영을 위한 컴퓨팅 환경을 구성한다. 쿠버네티스를 기반으로 서비스 운영 환경에 최적화된 오픈소스 및 티맥스 제품 등을 통해 자유로운 클라우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문제 및 강의 등 대량의 학습 콘텐츠를 활용해 수준 진단 및 추천을 위한 알고리즘을 만들고, UI/UX, 모바일 앱, 관리자용 웹페이지 등 서비스 운영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요소들도 제공한다.

유비온은 금융경제 자격증 분야에서 21년간 쌓아온 교육 브랜드 ‘와우패스(WOWPASS)’의 학습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AI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과 핵심 기출 문항 및 전문 강사진의 강의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실질적인 학습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금융경제 자격증 교육 서비스를 구축하여 새로운 모델을 보여주겠다는 목표다.

임재환 유비온 대표는 “학습자 스스로 주도성을 가질 수 있는 학습체계를 만들기 위해 에듀테크 관점에서 다양한 시도와 성과들이 있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이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동석 티맥스에이아이 대표는 “오랫동안 다양한 문제‧강의‧학습 관련 콘텐츠를 축적해온 유비온 교육 서비스에 티맥스의 AI 기술을 적용시킬 수 있어 기쁘다”며, “티맥스에이아이가 보유한 다양한 AI 기술과 유비온이 가지고 있는 대규모 학습 데이터 간의 시너지를 통해 학습 시간은 최소로, 학습 효과는 최대로 만들어주는 경제 전문 AI 교육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