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서비스 공급 및 사업 협력 계약 체결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홍콩의 메이저 이동통신사인 NWT(New World Telecommunication)에 자사의 원격 보안관제 서비스 공급 및 사업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안철수연구소는 일본에 이어 홍콩에서도 보안관제 서비스를 공급, 우수한 보안 서비스 역량을 해외에서도 인정받게 됐다. 또한 홍콩의 대표적 이동통신사를 파트너로 확보함에 따라 현지 보안관제 서비스 사업의 확고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보안관제서비스는 비용과 관리 부담 때문에 보안 솔루션 도입을 주저하는 고객들을 대신하여 보안 시스템을 진단, 구축, 운영하면서 고객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서비스이다. 기본 서비스로 파이어월 관제, IDS(침입탐지시스템)/IPS(침입방지시스템)관제, UTM(Unified Threat Management: 통합위협관리) 관제, 웹 애플리케이션 파이어월 관제, DDoS(분산서비스거부) 방어가 있으며, 부가 서비스로 침해 사고 분석, 취약점 관리, 모의해킹, 시스템 하드닝(hardening), 안티 스팸, 메일 보안 등을 제공한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보안 솔루션뿐 아니라 보안관제 서비스도 해외에 본격 공급함에 따라 국내 기술 및 서비스의 위상을 한층 높이게 됐다. 앞으로 상대적으로 보안 인프라가 취약한 지역을 중심으로 관제 서비스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