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와 보호수준 대폭 향상

AVG 테크놀로지스(www.avgkorea.com)는 6일 속도와 보호 수준이 대폭 향상된 AVG 9.0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AVG 9.0은 검사 최적화 기술을 통해 검사 소요 시간을 사용자의 시스템 설정에 따라 최대 50%까지 단축시켰으며, 부팅 시간 및 메모리 사용량의 성능을 10~15% 가량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AVG 9.0은 최적화된 실시간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기존에 알려져 있는 위협에 대처하기 위한 시그니처 기반 보호 기능을 토대로 동작 기술, 클라우딩 기술 및 안전한 프로세스만 허용하게 하는 화이트 리스팅 기술 등을 활용해 갈수록 증가하는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실시간 보호, 방화벽 및 신원정보 도용 방지 모듈이 통합되어, 각 모듈 간 맬웨어 정보를 상호 공유하며, 이를 통해 시그니처가 아직 배포되지 않은 악성 맬웨어, 무단 침입 및 신원 정보 도용 위협을 보다 신속히 감지해 제거하는 기능까지 수행한다.

이번 AVG 9.0에는 링크스캐너 프로그램의 성능이 강화되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피싱 공격을 감행하는 웹 페이지를 구분하는 피싱 방지 감지 기능이 향상되었다.

특히, 웹페이지당 백여 가지 이상의 잠재 위협 감지 기능을 수행하며, 확실하지 않은 검사 결과는 클라우드로 전송되어 AVG 연구 네트워크에 연결된 다양한 종류의 피싱 피드 검사 후, 잠재적 위협에 대한 최종 결정이 내려지게 된다.

AVG 테크놀로지스 제이 알 스미스 최고경영자는 "AVG 9.0은 사용자의 컴퓨터 성능에 최대한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보다 강력해진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며, "이를 통해 사용자가 사이버 범죄와 신원 정보 도용 등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온라인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