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코리아(대표 나이젤 파슨스 이하 HDS)는 이기종 스토리지 인프라 관리 소프트웨어인 ‘히타치 하이커맨드 스윗’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다.
신제품 ‘하이커맨드’ 제품군은 MS의 윈도우 서버 2003 플랫폼 내에서의 통합기능을 강화했고, 기존 버전의 논리적 파티셔닝 기능을 기반으로, 데이터 ▲측정 ▲분석 ▲진단 기능을 크게 향상시킨 제품이다. 우선 히타치 하이커맨드 스윗이 윈도우 환경 지원에서의 보여주는 향상된 개선점으로는 ▲히타치 다이나믹 링크 매니저(Hitachi Dynamic Link Manager)와 ▲하이커맨드 장치 매니저(HiCommand Device Manager)등이 대표적이다.

히타치 다이나믹 링크 매니저는 데이터의 경로를 관리를 SW로서 마이크로소프트 다중 경로 입출력(Microsoft Multipath Input/Output (MPIO))환경에서 보다 향상된 호환성을 제공하고, 특히 다중 경로간 발생할 수 있는 부하 분담 기능과 마이크로소프트 클러스터 서비스(MSCS)기능 이용 시 향상된 장애복구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다이나믹 링크 매니저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성능 모니터(Microsoft Windows Performance Monitor)와의 통합을 지원하며, 하이커맨드 보호 매니저(HiCommand Protection Manager)의 마이크로소프트 볼륨 섀도우 카피 서비스 (Microsoft Volume Shadow-Copy Service (VSS)) 지원 기능을 강화해 애플리케이션 별로 디스크 간 백업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반면 측정, 분석, 진단, 논리적 파티셔닝 보고 기능 측면에서는 ▲하이커맨드 튜닝 매니저(HiCommand Tuning Manager)와 ▲하이커맨드 장치 매니저(HiCommand Device Manager)등에서 USP에 대한 측정 및 분석 기능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하이커맨드 튜닝 매니저의 업그레이드 버전 활용 시엔 I/O 응답 시간 분석을 통한 감시 보고 기능과 스토리지 시스템 매트릭스 추가 기능(논리적 파티셔닝 및 외부 스토리지 시스템으로의 기능 확대지원)을 지원한다.

반면 하이커맨드 장치 매니저는 USP 내 논리적 파티션의 구성 및 보고 기능을 제공해, 애플리케이션 별로 자원 및 서비스 레벨 결정을 보다 용이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히타치 하이커맨드 스윗’ 신 버전은 2005년 1/4분기 내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