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A 솔루션 및 HP PPM Center 8.0, IT구성관리 컨설팅 발표

한국HP(대표 스티븐 길 www.hp.co.kr)는 ITFM (IT Financial Management, IT 재무 관리)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고 이 분야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ITFM 포트폴리오로 첫 발표된 솔루션들은 IT재무기획 및 분석(HP FP&A, Finance Planing & Analysis), ITFM에 최적화된 새로운 버전의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HP PPM Center 8.0), IT구성 관리 베스트프랙티스, ITFM컨설팅 서비스 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밖에 기존의 HP BTO솔루션인 ITAM(IT Asset Manager, 통합IT자산관리) 솔루션을 연개 활용하고 있다.

HP는 새로운 ITFM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IT비용 운용의 비효율성 낮추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IT 인력 및 비인력 등의 총체적 자원의 실제 이용상태를 바탕으로한 IT총비용의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포트폴리오 기반의 지속적인 IT 투자관리, 재무회계, 실행관리, 투자 낭비감소,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최적화 및 IT 구성관리를 통해 IT재무운영의 베스트프렉티스를 구현할 수 있게 된다고 주장했다.

고객들이 결국 IT의 가시성(visibility)과 거버넌스(governance), 재무의 책임성(accountability)과 예측성(Predictability)을 확보하고 시스템 기반의 의사결정 기능을 통한 통제 능력(Control Point)을 확보 하게 되어 IT의 투자운영을 '비즈니스'와 같이 '경영'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이번에 발표된 FP&A (HP Financial Planning and Analysis)솔루션은 IT 조직이 '비즈니스 분석(Business Analytics)'을 통해 의사결정을 수행하고 유관 조직과 상호협력을 원활히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IT 조직은 성과 기반으로 움직이는 매트릭스 조직으로 개편되어 CIO (Chief information Officers, 최고정보관리책임자)가 IT 조직을 비즈니스 조직처럼 경영하게 하는 핵심 솔루션 이다.

또한 HP FP&A 솔루션은 기업의 재무 데이터 모델에 연결된 재무 계획 과 분석 기능을 결합해 전사적 자원 관리(ERP) 소프트웨어뿐 아니라 프로젝트, 자산 및 구성 관리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통합된 재무 정보로 비즈니스 서비스 전체 총 경비를 하나도 빠짐 없이 파악할 수 있게 한다.

CIO는 계획된 지출과 실제 지출 사이의 편차를 줄이고 활용도가 떨어지는 자산을 최적화하여 IT 비용을 IT 서비스 소비자에게 정확히 할당할 수 있다. 또한 FP&A는 재무 분석 개선을 위한 인력 및 기술 자산 전체의 재무 정보를 통합하는 프로세스를 자동화 해, HP Project Portfolio Management Center, HP Asset Manager 및 HP Configuration Management System등의 다른 HP BTO 소프트웨어 제품과 함께 연계 또는 독립적으로 모두 운용 가능하다.

한국HP 소프트웨어 사업본부장 우병오 이사는 "HP는 IT 운영비용을 최적화하면서 동시에 IT품질을 극대화하는 해법을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IT부서의 총체적인 관리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며 "기존 BTO솔루션과 새로운 ITFM솔루션을 통해 기업고객들의 IT비용 최적화 고민의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