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사진과 3D모델 합성하는 기능 지원 애플리케이션 발표

다쏘시스템코리아(사장 조영빈 www.3dskorea.co.kr)는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용 애플리케이션 3DVIA Mobil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3DVIA Mobile은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로 사진을 찍은 후에 www.3DVIA.com에서 3D 모델을 검색해 사진과 3D 모델을 합성할 수 있게 하는 매쉬업 솔루션이다.

예를 들어 방을 꾸미거나 새 가구를 배치 하고 싶을 때 방의 사진을 아이폰으로 찍은 다음 3DVIA사이트에서 가지고 싶었던 가구들을 찾는다. 손가락 터치 한번으로 3D가구를 이동시키고, 늘리고, 축소하고, 돌리는 등 다양하게 편집해서 사진과 합성하기만 하면 된다. 자신이 상상했던 예쁜 방을 간단하게 꾸밀 수 있고 이를 저장한 후 이메일로 친구들에게 보낼 수도 있다.

온라인 상에서 3D 체험을 제공하는 3DVIA의 3DVIA Mobile은 급증하고 있는 모바일 사용자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가속화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3DVIA 사이트에는 120,000명 이상의 3DVIA사용자와 3DVIA 프리미엄 컨텐츠 파트너들이 다양한 3D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3DVIA Mobile을 통해 사용자들은 고해상도 3D 모델을 빠르게 검색하고 손가락 터치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3D 모델을 선택해 움직이고 회전시키고 확대, 축소 및 배치 할 수 있다.

다쏘시스템의 3DVIA CEO인 린 윌슨(Lynne Wilson)은 "3DVIA는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3D를 체험하고 활용하기 쉽도록 지원한다"며 "3DVIA Mobile을 통해 자신의 상상력을 공유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재미와 생동감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