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 http://kr.sun.com)는 2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타스위트’를 소개하고 이를 활성화할 목적으로 ‘썬 브레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썬브레인 공모전은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오피스 프로그램인 스타스위트를 활용해 각 분야별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공모분야로는 ▲마케팅 ▲기술 ▲디자인 등으로 구분되며, 마케팅 분야로는 스타스위트의 한국오피스시장 내 점유율 확대를 위한 전략을 중심으로 한다. 기술 분야는 유용한 매크로 제작 및 기술 장단점 분석 등이 주요 내용이며, 디자인 분야는 프리젠테이션 템플릿 제작을 주제로 하고, 이밖에도 관련된 기타 아이디어나 분야별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창의성과 실용성, 논리성, 완성도, 주제의 명료성 등의 심사기준을 통해, 수상이 이루어지며 수상자에게는 100만원 ~300여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최우수 수상 1팀과 부문별 1팀에게는 한국썬에서 6개월간 실제 업무 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인턴쉽 프로그램인 ‘썬 스타(SunStar)’ 에 참여 할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은 3인 이하(1~3인)로 구성된 대학(원)생 팀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휴학생도 참여가 가능하다. 지원서는 오는 3월25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며 지원서 및 작품 제작을 위한 스타스위트7 체험판은 공식 홈페이지 www.starsuite.co.kr/sunbrain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