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네트워크 제품 라인업, 기업 통신시장 진출 강화


▲ 삼성전자 보안스위치



삼성전자가 신규 IP 네트워크 제품 라인업을 앞세워 기업 통신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삼성전자는 DDoS, 웜 등의 네트워크 공격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새로운 보안스위치 제품을 앞세워 최근 IP 텔레포니와 보안 솔루션 도입을 추진하는 기업 통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최근 기업 통신 시장은 IP 텔레포니 도입이 일반화되고 있고 일반 통신 시장에서도 IPTV와 인터넷전화 가입자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고 있어 IP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시장의 인식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등 보안 솔루션 시장 수요가 폭발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는 신규 보안스위치 제품 '유비게이트 iES4200 시리즈'를 출시해 늘어나는 시장 수요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게 됐다.

삼성전자는 보안 모듈을 탑재한 IP 사설 교환기는 출시한 적 있었으나, 보안 시장을 타겟으로 단일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비게이트 iES4200 시리즈'는 고성능 ASIC 기반의 보안 기능을 탑재한 L2 스위치 제품으로 인터넷 서비스, 인터넷전화, IPTV 등 IP 네트워크 기반 서비스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강력한 보안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개인 PC와 인터넷 전화에 직접 연결할 수 있어 사용자 접점으로부터 유해 트래픽의 감염과 확산을 방지할 수도 있다.

또한 '유비게이트 iES4200 시리즈'는 신종 공격이 나올 때 마다 별도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할 필요가 없고, 유해 트래픽 발생시에도 해당 트래픽만 선별하여 차단할 수 있어 관리가 매우 편리하다.

이번에 출시되는 '유비게이트 iES4200 시리즈'는 네트워크 용량과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전원을 공급받는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 탑재 여부에 따라 총 3가지 모델이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김운섭 부사장은 "특히 보안의 중요성이 가장 높은 공공기관, 금융 시장을 중심으로 보안스위치 시장 확대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