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전투기 조종하듯 현실감 있는 비행환경 제공

로지텍코리아(대표 서수경, www.logitech.co.kr)는 8일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 유저에게 현실감 넘치는 비행경험을 제공하는 '로지텍 비행 시스템 G940(Logitech Flight System G94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지텍 비행 시스템 G940'은 로지텍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 컨트롤러로, 포스 피드백(Force Feedback) 기능을 갖춰 실제 비행기를 조종하는 것과 같이 실감나는 제어력과 진동, 속도, 저항 등을 그대로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군/상업용 항공기와 헬리콥터에서 설계 및 제어장치를 착안, 실물과 유사하게 제작돼 생생한 현장감을 더해준다.

G940은 포스 피드백 조이스틱과 듀얼 스로틀, 방향타 페달의 3가지 구성품으로 구성돼 실제 항공기 내부와 같은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 및 명령어를 직접 저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설정이 가능한 250여개 이상의 버튼 옵션을 제공하며, 주요 버튼이 조이스틱에 장착된 HOTAS(Hands on Throttle and Stick)설계로 디자인돼 제어판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게임을 조작할 수 있다.

설치도 간편해 조이스틱 케이블에 제어판과 페달을 연결한 후 컴퓨터 USB 포트에 꽂기만 하면 된다. 또한 게임 중 격렬한 움직임에 컨트롤러가 미끄러지거나 움직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3개의 구성품 각각에 거치용 받침대가 장착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