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코리아(대표 김성민 www.hostway.co.kr)는 최근 2005년도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사업 전략에 따르면 웹·서버호스팅 시장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함으로써 호스팅 시장에서 지배적 위치를 확보하고 대형 고객을 적극 유치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ASP 플랫폼과 대규모 통합관리시스템, 관리 서비스 레이어 구축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고객사의 규모와 특성별로 최적의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 특성에 맞는 사업 계획을 세운 것이 특징이다.
우선 개인을 포함한 소규모 사업자에게는 ASP 플랫폼을 기반으로 각종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된 웹호스팅 서비스를 패키지화해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중소규모 기업 대상으로는 대규모 토털 서버 관리 시스템과 매니지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는 IDC 전용 최첨단 시설인 호스트웨이 IDC센터 인프라에 시장을 선두하고 있는 관련 업체들과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DR센터나 백업센터 등의 IT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호스팅 업체 중 세계 여러지역에 지사를 보유한 장점을 바탕으로 표준화된 글로벌 IDC 서비스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호스트웨이는 이 같은 사업계획을 바탕으로 올해 서비스 매출액을 전년대비 33% 증가한 2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호스트웨이코리아는 150억원의 서비스 매출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