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계SW기반의 스마트통합플랫폼, 마이데이터플랫폼으로 제2 도약 추진

[아이티데일리] 메타빌드(대표 조풍연)는 소프트웨어 대전 “소프트웨이브 2020”에 최근 글로벌 상용SW명품대상 과기정통부장관상을 수상한 ‘연계SW(ESB·IoT·API·mHUB)’와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산업자원부장관상, 대한민국안전기술대상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한 ‘교통돌발상황·차량검지기’, ‘스마트시티통합플랫폼’, ‘차세대교통플랫폼(C-ITS, ATMS, 자율주행관제플랫폼)’, ‘교통·의료 마이데이터플랫폼’ 등 다양한 첨단 기술과 제품을 전시해 참가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메타빌드는 소프트웨어 대전 “소프트웨이브 2020”에 다양한 첨단 기술과 제품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메타빌드는 소프트웨어 대전 “소프트웨이브 2020”에 다양한 첨단 기술과 제품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차세대교통플랫폼’ 및 ‘레이더기반 교통돌발상황·차량검지기’는 현행 차세대 C-ITS, ATMS 등 교통관제시스템을 디지털트윈 시각화, 개별 단위시스템 통합화로 업그레이드 했다. 자율주행차량의 운행정보, 실시간 차량·센서의 상태정보를 실시간으로 관제하고, 자율협력주행 차량의 정보를 데이터허브로 수집해 종합적인 관제를 제공한다. 메타빌드는 다양한 교통서비스를 연계허브로 통합하고, 주·야간 전천후로 레이더로 검지한 1km 영역의 교통 돌발상황이나 차량 영상데이터를 AI로 학습해 차량을 분류하는 이 시스템을 국내·외 100여 구간에 공급해 신성장 4차산업혁명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메타빌드는 또한 연계SW+위젯·대시보드+디지털트윈 기반의 ‘스마트시티통합플랫폼’을 여수·구미·포항 등 20여 지자체에 공급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근 신도시 스마트시티 디지털트윈 국책과제와 세종5-1 SPC 컨소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소프트대전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MESIM ESB’는 개발이 용이하도록 프리빌트인 된 어댑터 리소스와 템플릿 툴, 풍부한 개발경험 노하우의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환경의 API게이트웨이, AI 품질검증·장애예측, 이중망 연계 등 다양한 미들웨어 신기술을 탑재학 있으며 다양한 통신 프로토콜(JMS, SOAP, CoAP 등)을 지원한다. 실시간(배치)의 동기·비동기·순차 전달보장 방식을 제공해 데이터의 무결점 전달을 보장하며 대량의 API 트래픽 제어·부하분산, 인증·권한·보안, 라우팅·포맷변환, 클라이언트에서 다양한 백앤드 서비스를 호출한다. 개발자가 손쉽게 API를 생성·등록·배포·문서화 도구와 API를 통한 통계·이력·모니터링관리 도구를 제공한다.

‘MESIM ESB’는 공공시장과 스마트서비스 시장에서 약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매타빌드는 또한 ‘교통·의료·행정 마이데이터플랫폼’의 특허를 출원하고, 개인데이터 중개·활용서비스 사업에 AI, openAPI 기술을 적용하는 등 관련 연구 개발에도집중학 있다. 특히 의료·카드·임업 등 다양한 빅데이터사업의 연계 사업에도 참여하여 데이터 경제시대의 성장을 강화하고 있다.

메타빌드는 다양한 시스템이나 디바이스에서 발생되는 모든 디지털 데이터(사물·망)를 연결해 새로운 가치와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데이터 ‘연계·통합 플랫폼(MESIM ESB)’ 전문기업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비대면 환경으로 급속하게 전환되는 상황에서 서비스 ‘연결’이 SW 핵심기술로 떠오르고 있다. 메타빌드는 국내 연계SW 선두주자로서 연계SW기반의 시티·교통·빌딩 스마트통합플랫폼, 마이데이터플랫폼으로 제2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