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맨틱 통합 검색 솔루션과 인맥지도 서비스·솔루션을 기업형 패키지로 판매

솔트룩스(대표 이경일 www.saltlux.com)는 인맥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인 애드힘(대표 윤형돈 www.add-him.co.kr)과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업무제휴를 통해 양사는 솔트룩스의 시맨틱 통합 검색 솔루션 [IN2]Discovery(이하 인투 디스커버리)와 애드힘의 인맥지도 서비스·솔루션을 기업형 패키지 형태로 판매할 수 있게 되었으며 기술 협력뿐 아니라 영업 및 마케팅 부문까지도 상호 협력하게 됐다.

솔트룩스의 '인투 디스커버리'는 키워드 기반 통합검색의 한계를 뛰어넘어 의미와 개념, 정보의 관계에 기반한 검색엔진이다. 시맨틱 기술·온톨로지와 추론·텍스트마이닝·플랫폼 가상화 기술 등 혁신적 첨단 기술이 상호 융합된 시맨틱 통합 검색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비정형 정보의 지식화와 통합적 이해, 지식 생산성 향상뿐 아니라 기업 내 지식자산의 빠른 활용과 비용 절감의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차세대형 기업용 검색엔진이라 할 수 있다.

애드힘의 인맥관리 솔루션은 제3의 기업인적자원인 휴먼 네트워크의 무형자산화를 지원하기 위해 인맥의 변동사항을 자동으로 확인하여 인맥정보의 최신화를 유지하여 주고 국내 주요 기업의 비재무정보도 제공되므로 이를 활용하여 기업인맥의 체계적 관리, 직원의 자발적 참여에 의한 인맥의 상호 활용과 기여도, 중요도 등 다양한 속성을 통합 지원할 수 있다.

특히 기업 내부의 전산시스템에 설치 및 연동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10여곳의 대기업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일반 개인 대상으로는 매경닷컴 및 조인스닷컴에서 웹 서비스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솔트룩스의 이경일 대표는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인투 디스커버리의 기업 내 개인별 업무밀접도 및 중심성·사회 자본 분석 등의 지식 네트워크 분석 기능에 기업 내외부의 인맥정보의 통합 기능까지 갖추게 되었다"며 "애드힘과의 협력을 통해 기술 개발 및 영업·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애드힘의 윤형돈 대표는 "양사의 기술과 제품, 서비스, 영업망을 연계하고 협력하여 서로의 공동이익과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