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까지 30여명의 큐브리더 발굴 예정

큐브리드는(대표이사 정병주 www.cubrid.com)는 매니아 양성 프로그램인 '큐브리더(CUBLEADER)'를 발표했다.

큐브리더는 '큐브리드(CUBRID)'와 '리더(LEADER)'의 합성어로, 큐브리드 저변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개발자들을 일컫는다. 큐브리더 프로그램은 특별한 자격요건 없이도 큐브리드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큐브리드는 큐브리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개발자들에게 ▲온라인 Q&A 핫라인 개설 NHN '해피에너지' 티셔츠 제공 ▲오프라임 모임 참석자에게 도서 지원 ▲큐브리드 주최 각종 세미나, 교육, 이벤트 등에 우선적으로 초대 ▲큐브리드 관련 대내외 자료 및 교재 우선적으로 배포 ▲6개월 단위로 개발자를 선정해 경품 증정과 같은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1년 동안의 활동 내역을 평가하여 '큐브리더 활동왕'으로 선정된 큐브리더에게는 글로벌 오픈소스 컨퍼런스인 OSCON과 같은 관련 해외 IT세미나/전시회 참여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큐브리드 정병주 "이번 큐브리더 프로그램은 개발자를 발굴하고 양성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개발자들에게 참여와 공유의 즐거움을 제공함으로써 연말까지 30여명의 큐브리더를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