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아이온 그래픽, 레노버 소형 랩탑에서 모든 기능 가능

엔비디아(kr.nvidia.com, CEO 젠슨황)와 레노버(Lenovo)는 엔비디아® 아이온(ION)™ 그래픽 프로세서가 탑재된 소형 랩탑 컴퓨터인 레노버 아이디어패드(IdeaPad) S1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12는 엔비디아 아이온의 디자인을 활용하여 얇고 가벼우면서도 저전력 소모를 보여주는 12인치 스크린 소형 랩탑이다.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12





엔비디아 아이온 그래픽 프로세서를 탑재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12는 에너지 효율적인 설계로 배터리 수명이 오래 지속되며, 어플리케이션 지원이 한층 강화됐음은 물론, 현재의 소형 노트북보다 최대 10배 빠른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는 합리적 가격의 소형 랩탑으로 향후 모바일 컴퓨팅의 진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12는 대다수의 저렴한 소형 PC에서 감상할 수 없었던 HD 영상과 다수의 PC 게임에 필요한 그래픽 성능을 갖추었으며, 이러한 성능들은 저전력 CPU를 위한 업계 최고의 그래픽 성능을 지원하는 엔비디아 아이온을 통해 가능해지게 되었다.

엔비디아 GPU 비즈니스 사업부 제프 피셔(Jeff Fisher) 상임 부사장은 "엔비디아 아이온을 탑재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12는 관련 업계를 송두리째 바꿔 놓을 것"이라며, "아이디어패드 S12는 아이온을 통해 최적화된 소형 PC의 성능을 보여주는 좋은 예로서, 얇은 두께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영화 감상, PC 게임, 사진 감상 및 가족 비디오 편집 등 PC의 모든 기능을 소화한다"고 말했다.

엔비디아 아이온 그래픽 프로세서가 장착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12는 올 여름 후반에 출시될 예정이며, 이와 관련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lenovo.com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