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이용경)는 지난 17일 비즈메카 CRM 온라인 서비스를 출시했다.

비즈메카 CRM 온라인 서비스는 기존 중대형 규모의 구축형 CRM 서비스와 차별화해 비용도 저렴하고 별도의 구축 소요기간 없이 제공된다. 이 서비스는 업무를 자동화시키는 영업자동화 모듈과 마케팅 전략에 의해 생성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자동화는 마케팅 자동화 모듈을 KT-IDC 서버에 탑재해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따라서 고객은 CRM 서비스 도입 시 초기 투자 없이 CRM 솔루션을 월 사용료만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영업자동화 모듈은 기업 고객정보와 영업 관련 정보를 고객 싱글 뷰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영업사원이 보다 수월한 고객 관련 정보와 고객 관련 액티비티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한편, KT는 지난 2월부터 CRM 구축형 서비스를 시작해 한림대의료원 DW 구축, 코카콜라의 영업자동화 시스템 구축, 호텔신라의 VOC(고객의 소리)구축과 호텔신라 면세점의 캠페인 시스템 등 여러 업종의 다양한 고객맞춤 서비스를 구축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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