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가격으로 판매, 인텔 아톰 프로세서 N280 CPU 탑재

도시바코리아(대표 차인덕, www.toshiba.co.kr)는 아이솔레이티드 키보드와 '투톤 비주얼' 디자인을 채택한 3세대 프리미엄 미니노트북 'miniB'를 출시,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 도시바 코리아 미니노트북‘miniB’





도시바코리아는 신제품이 인텔 최신 아톰 프로세서 채용으로 노트북의 가격을 합리적으로 낮춰 고객 접근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며, 도시바의 앞선 기술로 노트북을 한 단계 진화시킨 제품이 미니노트북 'miniB'라 밝혔다.

신제품은 메탈릭 실버와 브릴리언트 브라운 등 도시바의 '투톤 비주얼' 디자인을 적용 하였으며, '부조 기법'을 적용한 비비라인(Brilliant-Brown, BB-Line) 텍스처 세공은 기존 미니노트북 디자인과 차별성을 두었다. 특히 풀 사이즈 자판 하나하나를 독립 시킨 '아이솔레이티드 키보드'는 기존 2세대 미니노트북의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이중 클릭과 오타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1.15Kg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최신 인텔 아톰 프로세서 N280(1.66GHz) CPU와 1G DDR2 SDRAM 및 160GB 대용량 하드디스크 채택으로 사용자의 다양한 컴퓨팅 환경에 대응이 가능하다.
'miniB'는 아톰 프로세서의 딥 파워다운 기술과 디스플레이 절전 기술 채용으로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해 배터리 지속 시간을 늘렸으며, 이동성을 중시하는 고객층의 요구를 적극 수용해 대용량 배터리를 포함한 원-데이 원-차지(One-day One-charge) 패키지를 동시 출시한다.

또 노트북의 전원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도 PDA, 휴대전화,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휴대 기기의 충전이 가능한 'USB 슬립 앤 차지(Sleep & Charge)' 기능과 휴대 디지털 기기와 무선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도 탑재했다. 뿐만 아니라 '듀얼 안테나' 채용으로 강력한 무선랜 환경을 제공한다.

도시바코리아 차인덕 대표는 "1 2세대 미니노트북의 문제점을 개선한 미니노트북 'miniB'는 철저한 시장 준비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도시바의 전략 제품"이라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3세대 프리미엄 미니노트북 'miniB'의 빼어난 디자인과 성능을 통해 시장을 석권할 계획"이라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