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T기반 생장환경 관리 2개 과제와 USN 신기술 검증 분야 3개 과제 모집

지식경제부가 u-IT기반 생장환경 관리와 USN 신기술 검증 분야에 대해 u-IT 신기술검증사업 신규 과제를 모집한다.

이와 관련해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은 28일 섬유센터 빌딩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6월 2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할 계획이다.

u-IT 신기술검증사업은 u-IT기술을 활용해 농축수산물 등 관련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선도모델을 창출하고 이를 산업 전반으로 확대함과 동시에 다양한 USN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USN 인프라와 관련된 서비스․기술․표준화 등에 대한 검증을 통해 USN 확산에 기여하고자 추진되는 것이다.

올해 지원 대상은 u-IT기반 생장환경 관리와 USN 신기술 검증 분야다. 지경부는 u-IT기반 생장환경 관리분야의 경우, 농축수산물 등의 생장환경 관리분야에 u-IT 기술적용을 통해 관련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과제를 지원할 방침이다. 지경부는 이 분야에서 2개 내외의 과제를 선정해 약 7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USN 신기술 검증분야는 '4대강 살리기' 등 주요 정책과제에 USN을 실적용할 수 있도록 USN 인프라 구축 및 이를 기반으로 한 응용서비스 모델을 시범 운영 및 검증할 수 있는 과제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에너지/환경관리, 건설관련 계측, 산업시설물 관리, 위치기반서비스 등 민간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센서관련 응용서비스에 USN 관련기술을 접목해 고부가가치화 될 수 있는 과제 역시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USN 신기술 검증분야에서는 3개 내외의 과제를 선정해 19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