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유형의 DDoS 공격에 효과 크고, 공공시장 공략 본격화 할 듯

통합보안 솔루션 공급업체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10일 자사의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인 '트러스가드'(AhnLab TrusGuard)가 EAL4(Evaluation Assurance Level 4) 등급의 CC(Common Criteria; 국제공통평가기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안철수연구소는 이에 따라 공공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됐다. '트러스가드'는 고성능/고품질의 방화벽/VPN 기술력에 기반을 두고 있다. 특히, 정확성과 최신성을 겸비한 6,000여 개의 IPS 시그니처를 유지하며, 제로데이(Zero-day) 공격 등 긴급 대응이 필요한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어한다. 특히 국제 특허 출원한 자체 개발 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 방어 전용 엔진을 탑재해 다양한 유형의 DDoS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V3와 연동해 보안이 취약한 PC의 네트워크 접근을 제어하거나, 악성코드에 감염된 PC를 격리 및 자동 치료함으로써 악성코드의 감염 및 VPN을 통한 확산을 차단한다. IPSec VPN과 SSL VPN 기능을 모두 제공해 클라이언트 VPN 구성을 유연하게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안철수연구소는 "트러스가드는 고성능 방화벽/VPN 전용 솔루션 기반 위에 통합보안 기술력과 긴급대응 인프라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자사의 네트워크 보안 대표 솔루션"이라며 "이번 CC인증 획득으로 고성능 방화벽/VPN 전용 솔루션과 통합 보안솔루션을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UTM 통합보안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사장은 "이번 CC인증 획득으로 공공 고객을 필두로 한 국내외 기업/기관에 우수한 기술력과 긴급대응 서비스가 결합된 네트워크 통합보안 솔루션을 본격 공급할 수 있게 됐다. 향후 '트러스가드' 제품군의 라인업을 다양화해 고객의 요구를 충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