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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 세관, 밀수방지 위해 컨테이너에 RFID 적용RFID 기반 전자 봉인 시스템 구축…검문소에서 리더기로 판독
타이완 세관은 보안과 능률 향상, 비용 절감의 3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RFID 기반 자동 봉인 시스템을 최근 적용했다.

매년 100만개 이상의 컨테이너들을 취급하는 가오슝(Kaohsiung) 항구는 규모 측면에서 세계 10위권내에 드는 항구로서 규모가 큰 만큼 밀수 범죄의 가능성이 높은 곳이다.

이 항구를 관리하는 타이완 세관은 밀수 방지를 위해 매년 약 50,000개의 빈 컨테이너들을 컨테이너 야드에서 도심을 거쳐 컨테이너 터미널까지 호송해 오고 있다.

문제는 이런 컨테이너 호송 과정에는 직원이 추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세관 측에서 직원 고용의 비용이 , 컨테이너 회사에서는 호송을 위한 비용이 발생했다. 이 때문에 타이완 세관은 비용 절감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 도입을 고려해 왔다.

이를 위해 타이완 Yuen Foong Yu 그룹 계열의 RFID 업체 Yeon Technologies 사는 가오슝 세관에 임핀지의 스피드웨이 리더와 특수 디자인 된 조작방지 Yeon YTE-100 전자봉인(e-seal)으로 구성된 시스템을 공급했다.

Yeon YTE-100 전자봉인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컨테이너 도어를 봉인하는 경우, YTE-100의 볼트를 장치의 몸체에 삽입하면 장치와 볼트가 고정되며, 볼트에 삽입된 칩과 몸체의 안테나 사이에서 전기적인 연결이 만들어진다. 여기에 사용되는 볼트의 능동형 UHF칩에는 고유 ID번호가 인코드되어 있다. 이 전자봉인은 200킬로그램까지 충격을 견딜 수 있으며, 파손되는 경우 작동을 멈춘다.

이후 전자봉인을 적용할 컨테이너가 선택되면 운송업체에 통보가 이루어지며, 컨테이너 야드에서 전자봉인으로 컨테이너 도어가 봉인된다. RFID 칩의 ID 번호를 판독하는데 핸드헬드 리더가 사용되며, 이 정보는 데이터베이스에 전송된다.

마지막으로 컨테이너를 적재한 트럭이 검문소를 통과하면, 임핀지의 스피드웨이 리더가 움직이는 트럭에서 전자봉인을 판독한다.

타이완 세관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된 전자봉인 시스템은 지난 2월 중순부터 공식적으로 적용되었으며, 7미터 이상의 거리에서 97.42%의 정확성을 보였다. 세관 측은 이 시스템을 통해 연간 6,000시간의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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