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메일 보호 기능 뛰어난 ‘Brightmail Gateway 8.0’

시만텍(대표 변진석, www.symantec.co.kr)은 기업 메시징 보안 플랫폼의 최신 버전인 'Symantec Brightmail Gateway 8.0(시만텍 브라이트메일 게이트웨이 8.0)'을 출시했다.

메일을 통한 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동시에 스팸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메일을 보호하는 'Symantec Brightmail Gateway'는 안티스팸 및 안티바이러스 보호 기술과 콘텐츠 필터링 및 데이터 손실 방지 기술을 활용해 인바운드/아웃바운드 메시지를 보호한다. 콘텐츠 및 메시지 검사는 물론 아카이빙, 컴플라이언스 준수 등을 하나로 통합해서 쉽게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사용자가 효과적으로 스팸 동향을 파악하고 위협에 미리 대응할 수 있도록 최신 스팸 위협과 동향, 주요 발신자에 대한 정보를 시만텍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Brightmail IQ Services(브라이트메일 IQ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시만텍코리아 변진석 사장은 "맥콜로 폐쇄 바로 다음주부터 스팸의 양이 원래 수준으로 돌아온 예는 스팸을 줄이려는 각종 노력에도 불구하고 스패머들이 얼마나 빠르게 적응하는 지를 보여준다"며 "이처럼 스팸 발송을 차단하는 것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고객들은 스팸의 양이 아무리 많아도 신뢰할 수 있는 발신자가 보낸 이메일을 우선 전달하는 시만텍의 새로운 지능형 평판 관리 시스템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유니버시티 호스피탈 루벤/ 루벤 대학 병원(University Hospital Leuven) 인프라스트럭처 및 운영부문 IT 관리자인 레누 렝데르(Reinoud Reynders)는 "우리 병원은 매달 백만 통의 이메일을 주고 받으며 매일 70만건 이상의 스팸이 병원 네트워크에 침입하려고 한다"며 "시만텍 솔루션을 도입해 이러한 스팸의 98%를 막아낼 수 있었다. 특히 새로운 적응형 레퓨테이션 관리 방식은 커넥션 레벨에서 스패머를 차단해 IT 리소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미 186%에 달하는 ROI를 더욱 향상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Symantec Brightmail Gateway 8.0' 의 주요 기능

• 지능형 평판 관리(Adaptive Reputation Management): 글로벌 및 로컬 평판과 새로운 커넥션 클래스 관리 기능을 결합해 신뢰할 수 있는 발신자가 보낸 이메일을 우선순위로 전달하고 스패머를 커넥션 레벨에서 차단한다.

• 패스트패스(FastPass): 신뢰할 수 있는 발신자가 보낸 이메일에 대해서는 스팸 스캔을 생략해 정상적인 이메일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전체 확장성과 처리속도를 향상시킨다.

• 'Symantec DLP'와의 통합: 'Symantec DLP'와 통합돼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스토리지 시스템에 대해 데이터 손실 방지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특히 새로운 버전은 구축 및 관리를 대폭 단순화하고 고가용성과 성능을 개선했다.

• 가상 어플라이언스 지원 확대: 고객은 'Brightmail Gateway 8.0 Virtual Edition'을 사용해 IT 리소스 활용을 극대화하면서 스팸 공격과 정기적인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적절한 메시징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 8.0 버전은 VMware ESX와 VMware ESXi 지원을 추가했으며 물리적 및 가상 환경 혼합 구축 지원이 가능한다. 2008년 11월 'Symantec Brightmail Gateway Virtual Edition'이 처음 발표된 이래 고객들은 1,000개 이상의 프로덕션 가상 어플라이언스를 구축하고 있다.

• 간편한 설치 및 관리: 새로운 설치마법사와 자동화 과정, 관리 기능을 제공해 관리 시간을 최대 70% 절감해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