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개발사에 V3 연동 서비스 제공… 전문성 높은 분야로 사업 영역 확대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2일 V3 제품군과 연동할 수 있는 IT 개발 업체와의 적극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안랩 V3 얼라이언스 프로그램'(AhnLab V3 Alliance Program. http://kr.ahnlab.com/b2b/customer/html/alliance.html)을 개시했다.

안철수연구소는 그 동안 보안업체들과 제휴 하에 V3 제품과의 연동 및 협력을 추진해 왔지만, 고객 입맛에 맞는 전문화된 솔루션 제공을 위해 '안랩 V3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는 게 안연구소의 설명이다. 이를 계기로 안철수연구소의 사업 영역이 ATM기기 등 V3를 결합할 수 있는 분야로 한층 다양화 될 것으로 보인다.

'V3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은 국내 소프트웨어 및 IT 업체가 자사의 제품과 안철수연구소의 대표 브랜드인 V3 제품군을 연동하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는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를 통해 협력사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제품 서비스를 더욱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고, 고객은 제품 편의성은 물론 서비스 측면에서도 만족도가 높아지게 될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은 안철수연구소와 협력사, 고객 모두에 혜택이 돌아가는 상생 협력 모델이라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협력 대상은 독립적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 업체로서 IT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면 분야와 상관 없이 모두 해당된다. 협력사의 형태는 등록 파트너(Registered Partner)와 인증 파트너(Certified Partner)로 나뉜다. 등록 파트너는 'V3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에 가입한 업체이며, 인증 파트너는 가입은 물론, 공인 시험 인증 기관인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서 V3 제품군과의 호환성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 받으면 된다.

'V3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의 협력사는 V3 제품군의 연동 인터페이스(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제공받아 손쉽게 제품 연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제품 설치 프로그램과 테스트 라이선스를 받아 자체적으로 연동 테스트를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보안 위협 및 대응 기술의 최신 동향과 전문 정보를 제공받으며, 안철수연구소가 주최하거나 참가하는 세미나 및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안철수연구소 웹사이트, 인쇄물 등에 솔루션과 공급 사례 등을 홍보할 수 있는 혜택도 받게 된다.

안철수연구소 정진교 팀장은 "다양한 보안 및 관리 솔루션을 도입하는 기업은 도입된 솔루션 간 연동으로 시너지 효과가 나기를 기대한다. 또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가 신속히 제공되기를 원한다. 이런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려면 각 전문 업체 간 상호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각 사의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공통된 목표를 추구함으로써 유연하고 신속하게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V3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이 운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 기존 V3 제품과 연동한 경우는 주로 고객이 V3 제품과 타사 관리 솔루션을 이용하는 경우로, 타사 관리 솔루션에서 V3 의 로그를 확인하거나, 긴급한 명령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해당 업체들로는 세이퍼존, 시만텍(NAC), 삼성SDS(맥시전트), 유넷시스템(NAC), 닉스테크(관리 솔루션), 소프트캠프 등이다. 'V3 얼라이언스 프로그램' 개시로 향후 보안 업체가 아니더라도 V3 제품 연동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IT 업체라면 안철수연구소는 적극 협력하여 제품 간 연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