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 디지털 콘텐츠 제작, 건설 및 구조 시뮬레이션 분야의 전문가용

레노버는 1일 CAD, 디지털 콘텐츠 제작 그리고 건설 및 구조 시뮬레이션과 같은 분야의 전문가들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씽크스테이션(ThinkStation) S20과 D20 등 2개의 신규 워크스테이션을 발표했다.

또한 레노버는 씽크스테이션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축된 신규 전자 상거래 전용플랫폼인 레노버 e라운지(Lenovo eLounge)도 함께 발표했다. 레노버 e라운지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양방향 채널을 고객들에게 제공, 세계 어디에서나 레노버 컴퓨팅 솔루션을 온라인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한다.


▲ ThinkStation S20





이번 레노버의 신규 씽크스테이션 워크스테이션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한층 강화된 성능

성능이 한층 강화된 레노버의 최신 워크스테이션은 개인용 슈퍼컴퓨팅 용도로도 구성될 수 있어 전문가들이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전환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최신 워크스테이션에 NVIDIA 테슬라(Tesla) C1060 GPU플랫폼을 추가함으로써 전담 처리하는 240개 코어가 추가로 제공되어 연산 속도가 현격하게 개선된다. 신규 워크스테이션은 레노버의 이전 워크스테이션에 비해 성능이 한층 개선되었으며, 저소음의 컴퓨팅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고성능 기술도 적용되었다.
•곧 출시될 인텔 제온(Xeon) 프로세서를 선택하여 효율성 및 성능을 개선하고, 옵션 사양으로 최대 부하가 걸릴 경우 추가적인 성능 향상을 위한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 채택
•인텔의 네할렘(Nehalem) 플렛폼 적용으로 CPU 와 RAM 이 노스브리지를 거치지 않고 직접 콘트롤하는 방식을 채택, 다중 코어로 구성된 인텔 제온 프로세서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플랫폼 채택 및 2009년 후반기에 출시될 옥타코어(8 Core) 프로세서와의 플랫폼 연결성 추구
•최신 NVIDIA 쿼드로(Quadro) 계열의 전문가용 그래픽 카드나 ATI FirePro 그래픽 옵션이 선택적으로 적용 가능하여 전 모델에 듀얼 그래픽 카드를 지원
•주요 ISV로부터 워크스테이션과 주요 애플리케이션 간의 호환성 인증 및 각 애플리케이션에 특성화된 그래픽 디바이스 드라이버 제공 - 4종(Catia, Solidwork, PTC Pro Engineer Wildfire, Autodesk 3D MAX)
•윈도우 비스타(32/64BIT) 사전 탑재 및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5.2 지원
•씽크밴티지(ThinkVantage) 기술로 데이터 복구,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의 작업 지원 및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무상지원


환경 친화적 컴퓨팅 솔루션 강화
레노버의 차세대 워크스테이션은 성능이 개선되었을 뿐만 아니라 환경 친화성이 강화되었다. 레노버는 두 워크스테이션 모두 50%의 재활용품을 사용하는 등 업계에 재활용 재료 사용을 독려하고 있다. 씽크스테이션 D20 워크스테이션의 경우 일반 소비자의 재활용품을 사용한 부품이 전체 30퍼센트에 달하며, 이는 대략 19개의 플라스틱 생수통 무게와 비슷하다. 레노버의 신규 워크스테이션은 2,000여 개 이상의 화학 테스트 기준을 충족함으로써 그린가드 (GREENGUARD) 인증을 통과했다. 또한 신규 워크스테이션은 7월부터 적용될 에너지 스타(Energy Star) 5.0 기준도 준수하며, 일부 모델은 전자 제품 환경 평가 도구(EPEAT: Electronic Product Environmental Assessment Tool) 로부터 골드 등급을 받았다.

가상 전자 상거래 경험을 구현하는 워크스테이션
레노버 e라운지는 전통적인 가게에서 제공되는 고객 서비스와 온라인 쇼핑의 편리함을 접목하여 새로운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만든다. 에픽 게임즈(Epic Games)의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씽크스테이션 D 시리즈(ThinkStation D Series) 워크스테이션 으로 구동되는 e라운지를 통해 레노버는 고객들에게 레노버 컴퓨팅 솔루션에 대해 배우고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쌍방향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은 인터넷만 연결되면 어디에서든지 가상 세계로 들어가서 아바타를 만들고, 전시된 제품들을 둘러보며 레노버 판매 담당자와 직접 이야기 할 수 있다.

또한 e라운지는 협업 쇼핑이라는 아이디어를 확장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다른 도시에 사는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PC 쇼핑을 하기로 했다고 하자. 레노버 e라운지에서 아버지와 아들은 PC 쇼핑을 하고 레노버 담당자로부터 실시간으로 질문에 대한 답을 들어 그들에게 적합한 기술의 PC를 선택할 수 있다. 미국에 있는 고객들은 일반 영업시간 동안 e라운지를 방문할 수 있다.

게임 개발자 혁신 지원
레노버는 2009년 3월 25일부터 27일까지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ame Developers Conference)의 에픽 게임즈 부쓰(ES#144)를 통해 신규 씽크스테이션 S20과 D20워크스테이션으로 언리얼 엔진 3의 개선된 최신 기능을 시연하기 위해 '언리얼(Unreal)'게임 시리즈 제작자이자 '기어즈 오브 워(Gears of War)'의 프랜차이즈인 에픽 게임즈(Epic Games)와 협력했다.
한국레노버 박치만 사장은 "설계자나 엔지니어, 개발자, 과학자들은 혁신을 창조하기 위해 최상의 컴퓨팅 성능 및 안정성을 필요로 한다"면서 "신규 씽크스테이션 워크스테이션은 최상의 성능을 실현할 뿐만 아니라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때조차도 시스템의 안정성을 보장받을 수 있는 하드웨어적 구조 설계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씽크스테이션 제품들은 비즈니스 파트너를 통해 구입 가능하며, S20의 시작가격은 187만원(VAT 포함)으로 국내 출시 일정은 4월 9일이며, D20는 209만원(VAT 포함)부터 시작하며, 4월 30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