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여 고객사에서 운영 중··· 공공 DLP 시장 겨냥한 적극적인 영업 활동 계획

정보유출방지시스템(DLP) 전문 개발업체인 워터월시스템즈(대표 이종성,http:///www.wwsystems.co.kr)는 자사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클라이언트 기반 DLP 솔루션 'WaterWallTM(국문 이름: 지키미) V3.0' 이 EAL2 등급의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WaterWall(지키미)은 PC 접근 권한자에 의해 온라인(on-line) 또는 오프라인(off-line)경로를 통한 불법적인 내부정보유출을 방지하고 정보유출 사고에 대한 감사를 돕기 위한 통합내부정보유출방지시스템이다.

CC인증 획득에 앞서 TTA 굿소프트웨어(GS)와 신소프트웨어 대상을 받았으며, 정부통합전산센터, 국방부등 공공기관과 LG전자, 일본토요타자동차 등 국내외 다국적 기업 및 중소기업 등 150 여 고객사에서 약 20만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는 게 워터월시스템즈의 설명.

이종성 워터월시스템즈 사장은 "공공기관은 2009년 6월부터 보안제품을 도입할 경우 CC인증 제품을 의무적으로 도입하여야 한다. 기존 보안적합성 검토필 제품으로 도입된 기관도 CC인증 제품으로 교체하여 도입하도록 하고 있어 공공부문의 판도변화가 예상되고 DLP도입 계획이 있는 일반 기업을 비롯한 민간 부문에서도 품질과 신뢰도가 보장된 CC인증제품을 도입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성장세에 있는 국내 DLP 시장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번 CC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기관에 대한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제공통평가기준(CC)는 국제표준 ISO/IEC15408로 제정된 정보보호제품의 보안성 평가 기준으로 국내에서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등 평가기관을 통해 정보보호제품의 보안기능을 평가 및 검증하고 국가정보원이 인증을 부여하여 국가차원에서 인증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증하고 있다.

워터월시스템즈의 DLP솔루션 WaterWall(지키미)는 클라이언트/서버 구조로 각각에 PC에 클라이언트 S/W 가 설치되어 운영되며,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이동저장장치로 복사 및 저장시 모든 파일 자동 암호화
- 암호화 파일 조직내 자동 복호화하여 사용 가능
- 암호화 파일 복호화하여 조직 외부 전달 시 반출 사유 및 원본파일 로그 수집 기능
- 출력 문서 실명제(프린트 워터마크) 기능
- 출력 문서 이미지 추출 및 로그 관리 기능
- 메일 목적지별 제어 및 반출 원본 로그 수집 기능
- PC 공유 범위 제한 기능
- 보안사고에 대비한 감사데이타(유출 원본파일 로그) 수집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