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009년 정기이사회 개최...지역 핵심 선도연구기관 역할 수행할 터






재단법인 광양만권 u-IT 연구소(소장 조병록)가 올해 지역기업의 제품 상용화 및 수익창출을 위해 스타 제품(Star Products) 개발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연구소는 최근 광양시 월드마린센터(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에서 재단법인 광양만권u-IT연구소 2009년도 정기 이사회를 개최하고, 전남 IT특화연구소로서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핵심 선도연구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올해 경영목표 및 경영전략을 수립했다.

주요 경영목표로 연구소는 스타 제품(Star Products) 2개, 스타 기업(Star Company) 1개사, 기술료 수입 5,000만원을 달성하고, 경영방침으로 지역 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수익모델 창출, 스타 제품 개발을 통한 연구소 브랜드 가치 제고, 연구원 핵심역량 강화 등 핵심전략을 수립했다.

연구소는 주요 추진전략으로 효율적인 연구소 운영시스템 구축 및 연구소 자립화를 위해 변화하고 도전하는 적극적 혁신 주체로서 앞서가는 연구경영을 실현키로 했다. 아울러 핵심기술의 활용 및 적용으로 기술적 성숙도를 완성하고, 스타 제품을 개발하는 연구 개발 성과로 연구소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데 중점을 두기로 했다.

또한 연구원 역량강화 및 경영목표 달성을 위하여 2실(정책기획실, 연구개발실) 3팀(BM팀,RF연구개발팀,응용서비스팀)에서 4팀(연구경영팀, 연구개발1팀, 연구개발2팀, 연구개발3팀)으로 조직을 개편하고, 분기별 연구원 평가를 통해 성과급 지급 등 연구소 자립을 위한 변화와 혁신을 추진키로 했다.

이날 이사회에는 이성웅 광양시장, 순천대학교 서권일 기획협력부처장, 전라남도 임채영 과장, 포스코 광양제철소 김용수 부장, 순천광양상공회의소 조휴석 국장, 광양만권u-IT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