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프로라이언트 서버ㆍ블레이드 시스템에…향후 양사 긴밀 협력키로

썬마이크로시스템즈와 HP가 HP 프로라이언트 서버와 블레이드 시스템 플랫폼에 썬의 솔라리스 10 OS를 탑재하고, 상호 소프트웨어 기술 지원을 제공하기로 하는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일 발표에 따르면, 이번 협력은 HP 프로라이언트 서버와 블레이드 서버에 솔라리스 OS를 탑재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자 하는 양사의 의지가 표현된 것으로, 썬은 HP 프로라이언트 OS의 전략적 공급 파트너가 되고, 솔라리스는 HP 프로라이언트 플랫폼의 핵심 운영체제 라인업을 강화시킬 계획이다.

양사는 또한 HP 프로라이언트에 내장하는 솔라리스에 대해서는 구매, 접촉 및 모든 책임을 단일 통로화 함으로써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나아가 양사는 운영 비용 감소와 유용성, 관리 향상을 제공하기 위해 HP 프로라이언트 서버에서 솔라리스와 HP 인사이트 소프트웨어를 통합하는 데도 협력할 예정이다.

HP블레이드 시스템 및 인사이트 소프트웨어의 총괄 책임자 마크 포터는 "썬 솔라리스와 HP 프로라이언트 서버의 결합은 x86 서버에 월등한 성능과 확장성, 가상화를 제공할 것"이라며, 또 HP 기술 서비스의 지원으로 이번 협정은 고객들에게 운영 비용을 줄여주는 동시에 그들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자신감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밝혔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 시스템 부문 수석 부사장 존 파울러는 "썬 솔라리스와 HP 프로라이언트의 결합은 x86 서버 시장에서 솔라리스 도입을 확장시킬 것"이라며, "ZFS와 디트레이스 등의 획기적인 기술은 물론 시장을 선도하는 ISV와 애플리케이션 지원이 함께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HP는 이번 썬과의 협력을 계기로 오픈 솔라리스 커뮤니티 참여를 늘려갈 계획이며, 상호유용성 및 발전을 위해 사용자들과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