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3일 기업을 겨냥해 보안기능을 대폭 강화한 노트북과 태블릿 PC 시리즈’ 5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노트북 제품군은 ‘인텔 915 익스프레스 칩셋’을 탑재했고, 잠금장치인 ‘케이블 락(Cable Lock)’과 ‘펌웨어’, 무선보안 기능 등 보안 솔루션을 통해 노트북 사용자가 다양한 보안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케이블 락 기능은 물리적인 잠금장치 뿐 아니라 허가된 사용자만이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제어할 수 있어, 데이터 손상이나 도난의 위험을 줄여준다.
또한 HP 노트북용 통합 무선 LAN 솔루션이 탑재돼 있어, WiFi 보안 액세스 2 버전 등과 같은 최신 보안 표준 등도 지원한다. 신제품 HP 컴팩 4200 비즈니스 노트북과 태블릿 PC는 모바일 작업자를 위해 휴대성을 강화한 제품이고, HP 컴팩 6200 비즈니스 노트북 시리즈는 이동성과 함께 성능의 균형을 맞춘 제품이다.

반면 HP 컴팩 6100 비즈니스 노트북 시리즈는 얇고 가볍고 휴대가 간편한 스마트 모바일 오피스 노트북이며, 필요에 따라 기능을 유연하게 선택 구성할 수 있다. HP 컴팩 8200 비즈니스 노트북 시리즈는 성능을 중요시한 제품으로 15.4 인치 와이드 스크린과 ATI 모빌리티 라데온 X600 등 고사양의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한국HP의 퍼스널 시스템즈 그룹 마케팅의 김대환 이사는 “기업용 노트북의 경우 기능에서 보안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HP는 다양한 보안 관련 보강해 비즈니스 노트북 분야를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