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한 혜택이나 자격이 부여되는 멤버쉽 마케팅이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의 멤버쉽은 대부분 특정대상이나 직접 방문 등으로 가입절차가 다소 복잡한 반면,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멤버쉽 및 단독패키지 상품은 누가나 쉽게 가입ㆍ구매 할 수 있는 점이 장점. 또한 기존 멤버쉽 혜택과 함께 추가 혜택을 제공하면서 오프라인 멤버쉽 혜택보다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여행ㆍ숙박 예약 사이트 인터파크투어(www.interparktour.com)는 국민연금관리공단 소유의 청풍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HTC와 제휴를 맺고 객실 무료숙박권 3매 등 총 150만원 상당의 각종 할인혜택이 포함된 청풍리조트 연간회원권을 온라인에서 단독 판매한다.

온라인에서 최초로 선보인 '인터파크 청풍리조트 멤버쉽'은 무료숙박권 3매, 객실 50% 할인권 5매, 8만원 할인권 3매와 사우나/수영장 무료이용권 10매, 주말 및 주중 객실 30~50% 할인 등 기존 멤버쉽 혜택을 비롯해 도서상품권 5만원권, 인터파크 영화예매권 6매 등 추가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인터파크투어는 코엑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호텔과 제휴를 맺고 '인터컨티넨털 호텔 인터 패키지'를 2월 말까지 단독으로 판매한다. 가격은 1박 기준으로 17만원 대부터 다양하며 '인터 패키지'에는 영화예매권 2매와 베스트셀러 도서, 엔진오일 할인권이 포함됐다.

옥션숙박(accommodations.auction.co.kr)에서는 봄방학을 맞아 특1급 설악 켄싱턴 스타호텔에서 운영하는 호텔식 리조트 켄싱턴리조트 충추점과 함께 '별들의 향연 천문대 패키지'를 이달 28일까지 단독으로 판매한다. 객실 1박 숙박권과 충구고구려 천문과학관 2인 티켓, 옥션 티켓 영화예매권과 불고기버거 세트를 하나로 묶은 패키지 상품을 7만4,000원부터 10만원 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에 선보이고 있다.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전국 304개 지점을 보유한 카젠과 업무 제휴를 맺고, 자동차 정비서비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이번 업무제휴 서비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정비상품을 골라 결제 후 카젠 차량정비센터를 방문하면 바로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불편을 해소한 것이 특징.

이와 함께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하이원리조트 스키 시즌권을 단독으로 판매하는 '하이원 스프링 패스권'500매 한정 판매한다.

인터파크투어 이기황 국내사업본부장은 "온라인쇼핑몰에서 제공하는 멤버쉽 및 단독 패키지 상품은 기존의 혜택과 더불어 추가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가 있어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