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접속자마케팅’ 프로그램 기능 강화…광고 효과 측정 제고

로그(대표 방용정 www.http.or.kr)는 자체 개발한 '접속자마케팅' 프로그램의 로그분석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을 최근 출시했다. 그동안 로그의 로그분석 기능은 통합 솔루션인 '접속자마케팅' 프로그램의 일부 기능에 불과했지만 이번에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한 신제품의 출시로 로그분석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길을 연 것이다.

로그의 '접속자마케팅' 프로그램은 실시간 로그 분석 기능 외에 실시간 채팅 상담, 광고 부정클릭 추적 및 관리 등 크게 3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접속자마케팅' 프로그램의 로그분석 기능은 광고의 효과, 사이트의 이용 현황, 접속자의 접속 패턴 등을 분석하는 전통적인 로그분석 제품의 기능은 물론 로그가 독자 개발한 '순접속자 분석 기술'을 이용한 개개인별 로그분석으로 이용현황 측정, 접속 패턴 측정, 특정 광고 효과 측정, 순구매율, 재방문율, 단순 유입자수, 순방문자수 등 웹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필수정보를 두루 측정해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순접속자 분석 기술'은 전체 접속량 중, 실제 접속자의 숫자와 접속 빈도를 분석해 개개인별 구분이 가능하게 하는 기술로서, 광고별 접속자를 구분하고 접속자 각각의 접속 이후의 이용 패턴과 구매율 등을 분석하고, 접속자 대비 매출이 높았던 광고와 그렇지 않았던 광고를 구분해서 제공, 효율적인 광고 전략 수립과 타깃 마케팅의 수행에 효과적이다.

로그의 방용정 대표 이사는 "국내외 다른 업체보다 조금 늦게 로그분석 제품을 내놓았지만 실시간으로 통계 정보를 전달하고, 무엇보다 광고 측정 효과의 정확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로그는 이 제품을 앞세워 미국 시장 진출을 꾀하고 있다. 지난 2008년 12월, 미국 현지 법인 설립을 완료했으며, 관련 기술의 해외 특허 출원 및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국내외 출원 및 등록된 보유 특허는 총 34건에 달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