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 솔루션 전문업체인 SAS코리아(대표 조성식)와 금융솔루션 전문업체인 누리솔루션(대표 김종현)이 바젤 시장 공략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들 두 회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바젤Ⅱ 사업에 관한 제반 활동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즉 양사의 영업 채널, 인력, 기술, 솔루션, 정보 등을 상호 공유한다는 것.

최근 바젤Ⅱ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SAS코리아와 금융 리스크관리 부분에서 최고의 컨설팅 능력을 보유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는 누리솔루션의 제휴라는 점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작년부터 국내 대형은행들을 중심으로 바젤Ⅱ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에 착수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국내에는 바젤Ⅱ 전문가 및 시스템 구현 인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이를 감안할 때 바젤Ⅱ 시장 조기진입에 성공한 두 회사의 제휴는 이상적인 결합으로 평가할 수 있다. 특히 SAS코리아는 국민은행과 우리은행 등에 공급된 바젤Ⅱ 솔루션인 ‘SAS 리스크 매니지먼트 포 바젤Ⅱ’를 보유하고 있고, 누리솔루션은 다양한 국내 금융권 프로젝트 경험과 전문 인력을 갖추고 있어 상호보완적 요소가 잘 맞아떨어진다.
향후 두 회사는 바젤Ⅱ에 대한 신규 수요에 적극 대처하고, 국내 실정에 적합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 금융권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