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모바일6.1 OS 탑재…SKTㆍKTF 통해 출시





고기능을 탑재했지만 가격부담이 컸던 스마트폰이 60만원대 가격으로 국내 출시된다.

LG전자(대표 남용)는 풀터치스크린 스마트폰 '인사이트'(모델명 LG-SU200/KU2000)를 60만원대 후반의 가격으로 이번 주말 SK텔레콤, KTF를 통해 국내 출시한다.

인사이트폰은 지난해 11월 미국 시장에 내놓은 제품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모바일 6.1 운영체제를 탑재해 PC와 동일하게 인터넷, 이메일 및 각종 오피스 프로그램들을 이용할 수 있고, 각종 스마트폰 전용 프로그램들도 PC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3인치 전면 터치스크린을 장착한 '인사이트'는 인터넷 풀 브라우징 기능과 무선랜(와이파이)을 지원해 인터넷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오디오나 MP3용 이어폰의 3.5파이 이어잭을 그대로 꽂아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와인 레드와 블랙의 두 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인사이트' 출시 후 대중화를 위해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시키는 '인포머티브 마케팅'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 한국사업부 조성하 부사장은 "이번 인사이트는 복잡한 기능보다는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국내 스마트폰 시장 상황을 면밀히 분석해 올 하반기 차별화된 기능이 적용된 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