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능력은 모토로라,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은 IBM 선두

가장 인지도가 높은 RFID 기업은 에일리언 테크놀로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RFID update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에일리언 테크놀로지는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RFID 공급업체로 선정되었으며, 인핀지는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모토로라는 최고의 마케팅 기업으로 평가됐다. 한편, 2006년에 인지도 탑10에 선정된 RFID 리더들 중 8개 업체가 순위에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나 초기 RFID 업계의 부침 현상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이 보고서는 세계에서 인지도가 가장 높은 20개의 RFID 회사를 선정하여 이들이 얼마나 인지도가 높은지를 평가하고 2006년부터 순위를 매겨왔다. 또한 최종 사용자와 기업들을 통해 RFID 판매업체들의 인지도, 기술, 마케팅 능력을 평가하여 순위를 정했다.

또 다른 조사기관인 ABI 리서치는 RFID 도입 시 효율적인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는 BPM/SOA 솔루션 개발 업체 중 IBM을 현재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꼽았다.

ABI 리서치는 혁신성과 완성도의 2가지 기준을 정해 놓고 벤더들이 RFID 도입 시 관련 분야의 특성을 고려해서 구축하는지 대해 중점을 두고 평가했다. 이를 바탕으로 도입 기업들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관련 사업별 특성에 맞게 가장 효율적으로 솔루션을 구축하는 업체로 많은 기업들이 IBM을 꼽았다고 밝혔다. 2위와 3위는 SAP와 마이크로소프트가 각각 차지했으며, 오라클이 4위에 랭크됐다.

ABI는 오늘날 모든 산업 분야에 걸쳐 관련 데이터의 양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RFID 데이터의 경우도 예외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고 RFID 보고서 작업을 하는 많은 업체들은 실시간으로 정확한 데이터 처리 요구가 계속해서 증가하므로 효율적인 RFID 구현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의 중요성도 높아져가고 있다고 보고서를 통해 언급했다.

ABI 리서치는 혁신성과 완성도의 2가지 기준을 정해 놓고 벤더들이 RFID 도입 시 관련 분야의 특성을 고려해서 구축하는지 대해 중점을 두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