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베이징의 한 '궈메이' 매장에서 LG 아이스크림폰 시연 장면.

LG전자(대표 남용)가 지난해 12월 중국 시장에 출시한 '아이스크림폰(모델명 LG-KF350)'이 중국 최대 가전/IT 유통업체 '궈메이'가 선정한 2009년 1분기 중점판매 모델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아이스크림폰은 궈메이측 전문판매요원들의 추천리스트에 올라, 올 1분기 동안 고객들에게 최고 추천상품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아이스크림폰은 지난해 12월 중순 궈메이 시범 매장에 출시된 이후 한달 만에 2만대 이상이 판매되며 베스트 모델에 올라 이번 중점판매 모델에 선정된 것이다. 특히 이번 1분기 중점판매 모델 선정은 궈메이의 1,000여개 판매 모델 중 단 3개의 모델만 해당되는 것으로, LG전자의 아이스크림폰은 궈메이 매장내 전시 위치 등 각종 우선권도 제공받게 된다.

또한 궈메이는 아이스크림폰을 중국 전역 1,500여개 유통망의 중점판매 모델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혀 2월부터 판매량 증가가 예상된다.

아이스크림폰의 인기 비결은 실제 아이스크림이 연상되는 파스텔톤 색상과 앞면에 LED 조명을 적용, 전화나 문자가 오면 나타나는 물고기, 꽃, 구름 등 26개의 깜찍한 이모티콘 등이 중국 젊은 세대의 감성을 자극한데 있다는 게 LG전자측의 설명이다.

LG전자는 중국 현지에서 '아이스크림걸' 등 독특한 현장마케팅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으며, 이 제품의 중국 내에서는 고가인 1,700위안에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