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박스 듀엣’ 출시, 레이드 0ㆍ1*ㆍBODㆍ싱글 방식 지원

새로텍(대표 박상인)은 데이터를 빠르고, 안전하게 백업할 수 있는 레이드 시스템에, 기존 제품보다 가격을 낮춘 컴팩트형 레이드 스토리지 '하드박스 듀엣'(모델명: MD-22)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신제품은 3.5인치 2베이(Bay)형이지만, 휴대도 가능할 만큼 컴팩트한 크기를 자랑한다. 또 기업서버 등에서 주로 사용하는 고가, 고사양의 하드웨어 레이드 프로세서와 포트 멀티플라이어 기능을 지원해 데이터 처리속도 향상 및 안정성을 보장한다.

레이드 0, 1, JBOD, 싱글 방식을 지원하는 '하드박스 듀엣'은 사용자의 용도에 맞게 선택해 사용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장애발생 등으로 하드디스크 교체 시 별도의 설정 없이 자동으로 데이터가 복구되는 자동복구 기능, PC 사용 중 전원 차단 없이 하드디스크의 교체가 가능한 핫 플러깅(Hot Plugging)기능 등 다양한 부가기능의 지원으로 데이터의 안정성을 높였다.

새로텍 관계자는 "그동안 가격 때문에 레이드 제품 구입을 망설였던 고객들을 위해 기존 제품보다 가격을 15%가량 낮추고, 개인 사용자에게 적격인 컴팩트한 크기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데이터의 안전한 저장을 위해 2~3개의 저장장치를 사용하는 고객들이라면 '하드박스 듀엣'이 더욱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